⊙베이직(OCN 5일 밤 10시)= 존 맥티어난 감독, 존 트라볼타·사무엘 L 잭슨·코니 닐슨 주연(2003년작). 존 트라볼타와 사무엘 잭슨 주연의 특수부대를 소재로 한 범죄 스릴러영화. 마지막 10분간의 반전은 충격을 더한다. 허리케인이 불어닥친 파나마의 정글에서 훈련 중이던 웨스트 교관과 일군의 특수부대원들이 총격전과 함께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살아 돌아온 생존자는 던바와 중상을 입은 고위직 관료의 아들 켄달 뿐이다.
⊙선생 김봉두(XTM 5일 밤 10시)= 장규성 감독, 차승원 주연(2003년작). 따뜻한 사제의 정이 느껴지는 차승원 단독 주연의 코미디영화. 산골 분교에 부임한 돈 밝히는 선생과 순박한 아이들이 펼치는 웃음과 감동이 있는 따뜻한 영화. 서울의 한 초등학교 문제 선생님 김봉두는 촌지로 인해 문제가 발생해 전교생이 5명뿐인 오지의 시골 분교로 온다. 서울로 돌아 갈 궁리를 하던 김봉두는 전교생을 전학 보내고 학교를 폐교시키려고 하는데….
⊙한국인의 상징세계(히스토리채널 5일 오후 7시30분)= '나무-꿈꾸는 나무, 장승으로 태어나다' 편. 나무의 생장 그리고 다른 개체인 장승으로의 형상화 과정을 통해 한국인 마음 속에 자리잡은 나무의 그루터기를 가늠해 본다. 장승공예가 유관호가 장승을 깎아서 마을입구의 당산나무 옆에 세우기까지의 실제 작업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한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