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울렛(Outlet)이 전성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모다아울렛, 퀸스로드 등 기존 아울렛들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올브랜 등 새로운 아울렛이 속속 문을 여는 등 대구지역 의류업태에 아울렛들이 반경을 넓혀가고 있다. 이들 아울렛은 100여 개에 이르는 국내·외 고급 브랜드 의류를 연중 50~90%까지 싸게 판매해 백화점 브랜드 매장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 액세서리, 귀금속, 아동복 등으로 취급품목을 늘려 새로운 의류 업태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모다아울렛=지난 달 30일로 개점 3주년을 맞은 대구시 달서구 호림동 '모다아울렛'. 2003년 300여억 원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2004년 540억 원, 올해엔 800억 원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이는 등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매출 규모로는 전국 아룰렛 가운데 두 번째이며, 점포 면적당 매출로는 전국 최고라는 게 모다 측의 얘기다.
내수경기 침체 속에서 모다아울렛이 전년 대비 두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지속하는 이유는 소비자 요구에 철저하게 부합했기 때문. 톱으로 꼽히는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정상가 대비 평균 70~50% 상설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전략이 주효했다는 것. 유명 브랜드들이 한 공간에 모여 있어 소비자들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고, 넓은 무료주차 공간이 마련돼 있다는 점도 모다의 강점들이다.
내년 매출 1천억 원 달성을 목표로 잡은 모다는 개점 3주년을 맞아 유명 브랜드들을 새로 입점시키는 등 발빠르게 변신하고 있다. 또 개점 3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사은행사를 열고 있다. 톱 브랜드 가을인기상품 초특가전, 무조건 300원~3만3천 원에 드립니다 행사, 모다 보너스 포인트 2배 적립, 경품대축제, 경매페스티벌 등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행사가 풍성하다.
▲올브랜=지난 8월 말 대구시 북구 대구종합유통단지 내에 문을 연 초대형 아울렛 '올브랜'. 올브랜은 대구에서 유명브랜드를 가장 싸게 파는 아울렛이란 컨셉을 내걸고 있다.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엘레쎄, 캠브리지, 맨스타, 라일앤스코트, 먼싱웨어, 블랙앤화이트, 버버리 등 유명브랜드 1년차 이월상품을 연중 50∼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개 층 면적이 2천800평에 이르는 등 월드컵경기장에 버금가는 대형 매장을 갖춘 점도 올브랜의 장점. 동시에 1천 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갖췄다. 올브랜은 백화점 못지않은 매장 구성과 서비스로 새로운 개념인 '백화점식 아울렛몰'을 지향하고 있다. 1층에 여성 및 잡화 70여 개 점포, 2층엔 남성·스포츠·아동 브랜드 40여 개 점포 등 모두 130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한편 올브랜은 한가위를 앞두고 다양한 고객사은행사를 열고 있다. 선착순으로 구매고객에게 밥·국그릇 세트, 반찬통, 화장지 등을 증정하며 버버리 균일가전을 연다. 또 니트선물세트 제안전, 남성의류 및 드레스셔츠 균일가전, 엘칸토 초대전, 오마샤리프 핸드백 창고 대개방 행사 등을 연다. 올브랜-삼성카드 제휴를 기념해 7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도브 3종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퀸스로드=대구시 서구 중리동 대구의료원 옆에 위치한 '퀸스로드'. 2003년에 정통 유럽형 아울렛 단지로 문을 열었으며 쇼핑 뿐만 아니라 문화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표방하고 있다. 유럽풍의 화려하고 세련된 건물외관이 고객들의 시선을 붙잡으며, 5천여 평에 이르는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3층의 11개에 이르는 건물이 고객들을 맞고 있다. 120여 개의 점포가 동선거리 1km내에 포진해 있고, 800여 대까지 가능한 주차공간도 갖췄다. 매장당 면적도 26평 정도로 아울렛 중 최고로 넓은 수준이어서 쾌적한 쇼핑이 가능한 것도 퀸스로드의 자랑거리다.
특히 1천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중앙광장은 퀸스로드를 다른 아울렛과 차별화시켜주는 공간. 이 곳에서 대형 문화행사를 잇따라 개최해 대구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덕분에 퀸스로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쇼핑공간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작년에 380억 원대의 매출을 기록한 퀸스로드는 올해엔 이보다 20% 신장한 450억 원대의 매출을 목표로 잡고 있다.
퀸스로드는 12일부터 19일까지 추석을 앞두고 사은행사를 연다.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화장지나 휴지, 라면 1상자 중 하나를 증정하한다. 또 각 매장별로 가방, 쌀 등 사은품도 준다. 이대현기자 sky@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