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찾아가는 박물관' 대구전시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찾아가는 박물관' 대구지역 전시회 '고구려-역사와 문화를 찾아서'가 대덕문화전당과 두류도서관에서 각각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립중앙박물관과 남구청 주최로 대덕문화전당 전시실에서 23일과 24일 열리며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대구박물관 주최로 26일부터 28일까지 두류도서관에서 열린다.

중국 동북공정 프로젝트에 따른 역사 왜곡의 실상을 알리고 고구려 문화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 고취를 위해 열리는 이번 전시는 금귀고리, 불꽃무늬 맛새김 금동관, 금동신발 등 금속공예 유물과 쇠화살촉, 도끼, 투검창 등 무기류 등 고구려인들의 생활을 알 수 있는 복제유물 40여 점이 선보인다. 또 각종 복제 유물을 직접 만져보고 고구려 벽화 및 문양을 목판인쇄하는 체험실습 '고구려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고구려 와전 및 전돌 탁본체험, 고구려 활 쏘기 및 역사낱말 퍼즐 맞추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형특별전시버스도 마련해 이색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관람 및 체험교육은 무료. 053)622-0703.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