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욱 풍성하고 로맨틱하게∼'

올 가을 여성 속옷은 어느 때보다 화려하다. 몸매의 볼륨을 살려주는 기능성과 화려한 장식으로 여성의 섹시함과 로맨틱한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 브래지어나 거들 등 보정 기능이 있는 여성 속옷은 여성의 S자형 실루엣을 극대화하기 위한 기능의 제품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다. 가슴을 위로뿐만 아니라 안쪽으로 모아 가슴 굴곡의 섹시함을 강조하는 브래지어, 허벅지와 엉덩이 라인을 부각시켜 몸매를 강조하는 거들 등이 바로 그것.

또 크고 화려한 자수나 프린트, 주름 장식 등을 사용해 여성의 섹시함과 로맨틱한 모습을 강조한 속옷들이 많다. 전체가 레이스로 된 가운이나 스왈로브스키 장식이 부착된 브래지어 등 화려하고 로맨틱한 스타일의 속옷이 다양하다. 색상도 자주색, 갈색, 짙은 남색, 검정 등이 어우러져 섹시한 스타일로, 부드러운 크림색이나 분홍빛이 어울려서 로맨틱한 분위기로 표현되고 있다.

우연실 비비안 디자인실장은 "올 가을 여성 속옷이 섹시하고 로맨틱한 여성성을 강조하고 있는 것은 여성들이 클래식하고 화려한 복고풍의 의상을 선호하게 되면서 가슴과 허리의 굴곡이 강조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올 가을 여성복의 유행을 이끌고 있는 러시아풍의 우아하고 클래식한 패션이나 낭만적인 보헤미안 스타일들은 공통적으로 여성 몸매의 굴곡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여성스러운 블라우스와 H라인의 펜슬스커트 등으로 화려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듯한 분위기를 내는 클래식한 패션, 여름까지 인기를 끈 집시풍의 스커트보다 한층 정리된 실루엣을 강조하는 보헤미안 룩은 모두 볼륨있는 가슴과 잘록한 허리 라인을 강조하고 있다.

속옷의 화려한 변화는 풍성한 주름이 포인트인 벌룬스커트나 풍성한 실루엣의 블라우스 등 폭이 넓고 장식적인 패션의 유행과 맥락을 같이 한다. 실크, 시폰, 레이스 등 다양한 원단과 화려한 자수, 액세서리 등의 유행이 지속되는 것도 속옷의 장식 요소가 더해진 배경이다.

여성 속옷 가운데 가장 중요한 아이템인 브래지어는 여성의 가슴을 안으로 모아주는 '사이드볼륨' 기능이 강조돼 가슴을 더욱 풍만해 보이게 한다. 가슴을 위로 올려주는 역할을 하던 '패드'에 가슴을 모아주는 기능을 더하거나 가슴을 감싸는 컵에 기능을 더한 제품 등이 나와 있다.

하체의 날씬한 실루엣을 만들어 주는 거들 제품도 기능성이 강화됐다. 종전의 거들은 배를 눌러주는 기능이 중심을 이뤘다면 올 가을 거들은 힙을 올려주는 효과와 허벅지 옆선의 불거져 나오는 살을 정리해 주는 실루엣 완성 기능이 강조되고 있다.

브랜드별로 비비안은 꽃무늬 자수와 무광택 스왈로브스키 장식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강조한 브래지어와 팬티를 선보이고 있다. 또 가슴 부분을 레이스가 들어간 망사 원단으로 처리해 섹시함을 살리고 시폰 원단의 스커트를 여러 겹으로 디자인한 슬립을 내놨다. 가슴 옆과 어깨끈에 큰 꽃무늬 모티프와 스왈로브스키 장식을 대 화려하다.

(주)남영L&F의 소노르는 브래지어 컵 상단과 가슴 아래쪽을 화려한 꽃무늬 자수로 덮은 브래지어와 팬티를 내놨다. 가슴선을 매우 낮게 디자인해 가슴의 볼륨감이 잘 드러나며, 팬티에도 폭넓게 자수를 대어 화려한 느낌을 살렸다.

(주)아이엠피코리아의 임프레션은 검정과 분홍색의 조화로 섹시함을 살린 브래지어와 캐미솔을 선보였다. 브래지어 컵 상단의 레이스와 전면을 덮은 검정 레이스가 화려하다. 실크 느낌의 캐미솔 역시 가슴 부분에 레이스와 리본으로 포인트를 줬다.

김영수기자 stella@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