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로움을 쫓아라 2.놀라움을 찾아라 3. 연결을 지어라 4. 수시로 변신하라 5. 꿈을 꾸라 6. 규칙을 깨라 7. 한계를 무시하라 8. 장난을 즐겨라. 그러면 당신도 창의력 천재가 될 수 있다."
저자들이 말하는 바는 간단하다. 책을 지은 이매지니어(Imagineer)는 월트 디즈니의 독특한 일꾼들이다. 새로운 테마파크를 만들어내고 개발을 담당하는 이들. 이들은 '상상하다'(Imagine)와 '엔지니어'(Engineer)를 합친 말에서 알 수 있듯 '상상하고 실천하는 사람' 이다. 그리고 상상한 것을 실현하는 이들만의 독특한 방식이 이매지니어링(Imagineering)이다.
이매지니어는 무작정 꿈을 꾸지 않는다. 엉뚱한 생각을 하지만 정밀한 상상력과 과학적인 창의력으로 꿈꾼 것을 반드시 현실로 만든다. 롤러코스터도 이매지니어링의 산물이다.
이 책에는 디즈니의 창의력 천재들이 50년 동안의 경험에서 깨달은 '창의력'의 비밀이 글과 그림으로 담겨져 있다. 그 내용이 무척이나 대단한 것은 아니다. 평소 우리가 알고 있으나 그 사실을 모르고 있는 것들이다. 이매지니어들이 도달한 그 비밀이란 것은 '어린이를 닮으라'는 것이다.
물론 상상만 하는 차원에서 끝나는 것은 아니다. 이매지니어들은 상상가(Dreamer)에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실천가(Doer)로 거듭나야 창의력 천재가 된다고 말한다.
창의력을 성공시키기 위한 방법은 간단하다. 상상하고 꿈꾸는데 두려움을 갖지 말고 실행하는 것이다. 그리고 변화에 항상 대비하면 된다.'이 책을 읽고 아무 것도 건지지 못하면 어쩌지?'란 생각은 절대 하지말자. '두려움 없이' 책장을 넘기고 앞으로 나가면 될 뿐이다.
조문호기자 news119@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