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블·위성 미리보기-12월 10·11일

⊙체인징 레인스(OCN 10일 밤 10시)= 로저 미셸 감독, 벤 애플렉·사무엘 L. 잭슨 주연(2002년 작). 우연한 사건에서 시작되어 극으로 치닫는 인간들의 대립을 그린 새로운 타입의 스릴러영화. 법정에 증거서류를 제출하러 가던 게빈 베넥은 도일 깁슨과 접촉사고가 난다. 베넥은 사고 현장에서 중요한 서류를 잃어버리고 깁슨은 사고로 인해 법정에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아이들의 양육권을 박탈당한다. 그 일로 두 사람은 서로를 미워하기 시작한다.

⊙역사 추적, 사해 문서(히스토리채널 10일 밤 9시)= 1947년, 사해 연안의 동굴에서 고대 문서 두루마리가 발견된다. 이 문서가 '사해문서'로 유대광야의 사막 동굴과 고대 유적지에서 발견된 필사본을 총칭한다. 사해문서의 해석을 둘러싸고 유대교가 기독교의 뿌리였는지, 예수와 그리스도가 동일인인지, 예수는 과연 메시아인지, 문서를 작성한 사람들이 누구인지, 쿰란 종단과 에세네파는 동일 집단인지 등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장화홍련(MBC 무비즈 11일 밤 9시)= 김지운 감독, 임수정·문근영·염정아·김갑수 주연(2003년 작). 가족이라는 가장 근본적인 관계가 훼손되면서 가장 공포스런 관계로 변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가족괴담영화. 고전비극 '장화홍련전'을 복원하여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로 만들었다. 인적이 드문 시골, 일본식 목재 가옥에 사는 두 자매 수미와 수연은 아름답지만 예민한 새엄마와 함께 살면서부터 가족 괴담이 시작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