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2월 17.18일 주말 케이블·위성

⊙ET(외계생명체)를 찾아서(내셔널지오그래픽코리아 17일 오후 7시)=외계 생명체의 존재에 대한 상상력과 최첨단 기술로 상상 속의 생명체와 그들의 행성을 재현해본다. NASA와 SETI의 과학자들이 슈퍼컴퓨터를 이용해 외계 행성의 기후를 분석한 결과 행성에 생명체가 존재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과연 외계의 행성에 존재하는 그들의 모습은 어떨까? 초기의 폭발에서부터 모든 생명체의 시작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알아본다.

⊙시실리 2㎞(OCN 18일 밤 10시)=신정원 감독, 임창정·권오중 주연(2004년 작). 잃어버린 다이아몬드를 찾아 '시실리'라는 이름의 산장에 간 조직폭력배들의 황당한 상황을 그린 코믹, 액션, 호러, 갱스터 등 장르들이 복합적으로 혼재된 멀티 영화다. '색즉시공', '위대한 유산'에 이어 임창정이 또다시 코믹영화에 도전한다. 수백억 원에 이르는 조직의 다이아몬드를 들고 도망친 석태는 교통사고로 아름답고 평화로운 시실리에 불시착한다.

⊙자토이치(XTM 18일 오후 7시45분)=기타노 다케시 감독, 기타노 다케시·아사노 타다노부·타치바나 다이고로 주연(2002년 작) 기타노 다케시가 직접 감독, 주연한 액션, 무협, 코미디영화. 베니스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했으며 화려한 액션과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 영화이다. 자토이치는 도박과 마사지로 생계를 이어가는 맹인 방랑자이다. 하지만 이 남루한 행색의 사내는 외모와는 달리 신기에 가까운 검술을 지니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