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는 아시아권에서는 처음으로 콜라의 상쾌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와 설탕을 없앤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를 출시해 3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또 기존 코카-콜라와의 차별성을 위해 대표적인 붉은색 대신 검정색을 포장 주색상으로 채택해 보다 스타일리시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다.
코카-콜라측은 지난 1886년 존 펨버튼 박사에 의해 코카-콜라가 탄생한 이후 1982년 코카-콜라 라이트 출시를 거쳐 코카-콜라 120년 역사상 맛과 칼로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밝혔다. 실제 미국과 호주 등 코카-콜라 제로를 먼저 선보인 곳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7월 '코카-콜라 제로'를 첫 출시한 미국에선 2005년 12월 말 현재 목표대비 112%의 판매를 달성했으며, 올 1월 출시한 호주에선 출시 한 달 만에 무려 250㎖ 캔 기준으로 약 1억 개를 판매했다.
아더 반 벤섬 한국 코카-콜라 사장은 "코카-콜라의 맛을 좋아하면서도 칼로리 문제를 우려하던 소비자 층을 새롭게 확보함으로써 신규 시장 형성은 물론이고, 전체 탄산음료 시장에도 '코카-콜라 제로'가 큰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588-2653.
김수용기자 ksy@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