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인터넷 교실 구경 가자.'
사이버학습의 다양한 콘텐츠와 솔루션, 서비스 등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e러닝(learning) 박람회'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인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등이 공동주관하는 행사. 지난 4일 경기도 일산을 시작으로 한 달 간 전국을 순회하며 전시할 예정이다.
경북도 교육청이 주관하는 대구 행사에서는 70여 개의 e러닝 서비스·솔루션·콘텐츠 기업 등이 참가, 다양한 체험 위주의 부스를 꾸며 한 단계 발전한 e러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러닝 테마관의 경우 e러닝 전반에 걸친 정부의 정책 및 핵심 사업을 소개하는 종합홍보관과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진행되는 시연교실 등으로 꾸며진다.
e러닝 산업관에서는 e러닝 콘텐츠관, 하드웨어 및 기자재관, 학교도서관 정보화모델관, 특수교육관 등을 선보인다.
e러닝은 EBS 수능방송을 계기로 급속 확산됐다. 교육인적자원부도 EBS 수능방송 2주년을 맞아 4월을 'e러닝의 달'로 지정하고 e러닝 로드쇼,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을 정도.
e러닝의 보편적인 형태는 동영상 강의. 컴퓨터와 인터넷 통신만 연결되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과목, 원하는 강사의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또 반복 시청이 가능해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몇 번이고 재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경북도 교육청 측은 "e러닝에 관심있는 학생.학부모들이 많이 참석해 미래 교육환경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