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안경산업이 컬러(Color)와 만난다.'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는 9일 오후 2시 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세계적인 색채연구 전문가인 일본의 컬러리스트 요시다 미치코씨와 권영걸 서울대 미술대학장을 초청해 한국안경산업의 발전을 위한 색채적용 분야의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날 강연에서 요시다 미치코 컬러리스트는 '당신의 최상의 색상과 안경을 발견하라', 권영걸 교수는 '색상과 디자인 산업'을 주제로 특강할 예정이다.
지원센터는 이번 특강이 생산개발 위주의 국내 안경 산업에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컬러 활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이며 침체돼 있는 안경산업의 디자인·색채 활용 능력을 배양해 지역 전통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고부가가치산업으로의 활로 개척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경산업뿐만 아니라 지역의 모든 산업에 색채를 활용한 제품 고급화 기반을 조성하는 디자인·컬러 정책 수립에도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최근 안경산업의 경우 소재의 다양성과 디자인의 차별화로 컬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컬러 계획이 필요해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며 "우리 안경산업이 컬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