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의회, 상임위원회 신임 위원장 선출 마쳐

제5대 대구시의회는 5일 임시회를 열어 시의회 전반기 2년을 이끌어갈 4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뽑았다. 신임 상임위원장들은 분야별 전문성을 높이고 주민 여론을 수렴해 집행부를 제대로 견제하겠다고 다짐했다.

김병구기자 kbg@msnet.co.kr

경제회생 총력

■이재술 행정자치위원장

이재술(45·북구 3) 행정자치위원장은 "시정부가 대구경제 회생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도록 기획관리실 등 관련 부서 행정을 견제하고, 협조하면서 대안도 제시할 수 있는 상임위원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공무원교육원 기능을 대폭 강화해 기업이 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무원의 자세를 갖도록 최선을 다하고, 사고도시의 오명에서 벗어나 '안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소방본부에 대해서도 예방행정을 중점 시행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려대 행정대학원 ▷한나라당 대구시당 운영위원장 ▷제4대 대구시의원

학교급식 점검

■이동희, 유병로 교육사회위원장

이동희(52·수성 4) 교육사회위원장은 "최근 학교 급식, 이질 문제 등이 불거져 나왔는데 대구지역 초등학교 급식실태 등 교육환경에 대한 점검을 통해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 대구 유치는 지역의 사활이 걸린 주요한 현안이므로 집행부와 긴밀히 협조해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영남대 도시공학과 ▷(주)대경지에스엠 회장 ▷제4대 대구시의원

인재양성 지원

유병노(51· 달서 6) 교육사회위원장은 "대구는 경제활성화가 관건이고, 이를 위해서는 정보통신(IT), 생명공학(BT)산업의 주요 인프라가 될 수 있는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며 "교육문화도시의 특성을 살려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이 되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대 정책정보대학원 재학 중 ▷(주)신풍종합건설 대표 ▷제3대 대구시의원

위원의견 존중

■도이환 경제교통위원장

도이환(48·달서 2) 경제교통위원장은 "위원들 의견을 존중하고 수렴해 상임위를 원활히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하철3호선, 모노레일 도입, 전시컨벤션센터 확충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선진지 견학, 현장 확인 등과 전문가 의견 청취 등을 통해 사업성을 제대로 점검하고, 견제하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가야대 경영학과 ▷대구 달서구의회 의원 ▷제4대 대구시의원

과기연 지원

■도재준, 정규용 건설환경위원장

도재준(55·동구 4) 건설환경위원장은 "시민이 원하는 부분에 귀기울이는 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경제가 어렵기 때문에 건설환경 분야도 경제회생에 역점을 두겠다."며 "주요 현안인 테크노폴리스 및 대구경북과학기술연구원 사업, 혁신도시 건설사업 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위원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청구중 ▷반야월새마을금고 이사장 ▷대구 동구의회 의원

주민여론 수렴

정규용(60·남구 1) 건설환경위원장은 "건설환경 분야 현안이 많으므로 행정처리 과정을 꼼꼼히 살펴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의정활동을 펴겠다."고 말했다. 또 "건설환경과 관련한 주요 현안에 대해 주민 여론을 제대로 수렴하고, 전문가 의견을 참조해 바른 행정을 펼 수 있도록 견제, 감시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봉덕2동 새마을금고 이사 ▷대구 남구의회 의장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