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모바일산업전시회(MOBEX 2006)가 지난 16일 폐막했다. 이번 전시회엔 국·내외 59개 기업이 참가, 157개의 전시부스를 설치했는데 지역 업체의 제품들이 특히 두각을 나타냈다. 지역 업체들이 이번 행사에 선보인 제품들을 살펴봤다.
▷㈜비앤디
모바일솔루션 전문개발업체인 ㈜비앤디(북구 구암동)는 이번 전시회에서 웹 브라우저(WAP Browser),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 e-메일 클라이언트(E-mail client) 등을 선보였다.
비앤디는 모바일폰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모바일솔루션을 개발, 제품 적용이 쉽도록 했고 특히 주력 제품인 웹 브라우저의 경우 기존 선발 업체 제품과의 벤치마킹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권호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비앤디의 모바일솔루션 관련 대외 인지도를 높이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으로 국내외 휴대폰제조업체가 주요 마케팅 대상"이라고 말했다.
▷㈜케이디티
㈜케이디티(대구시 북구 산격동)는 이번 전시회에 독자 부스를 마련, 휴대단말 개발용 계측기인 지그박스(JIGBOX)를 소개했다. 케이디티는 이를 통해 현재 애질런트 등 휴대단말 개발용 정밀계측기의 독점적인 기업들이 진출하지 못한 개인 개발자를 위한 휴대단말 개발용 계측기 시장을 개척하고 나아가 본격적으로 휴대단말 생산을 위한 정밀계측기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이도희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담배 케이스 크기의 하드웨어에서 전원공급장치 및 휴대단말의 전류소모를 정밀하게 측정 가능하도록 개발된 장비로, 현재 국내 휴대폰 제조사의 검증시험을 통과한 만큼 하반기부터 뚜렷한 매출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인성데이타
통합 물류 관련 LBS(위치기반서비스) 관제 솔루션 업체 인성데이타㈜(대구시 서구 이현동)는 기존 피동적인 PDA솔루션에서 벗어난 GPS(위성항법장치)를 통한 기사들의 실시간 위치 관제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관제 솔루션은 효율적인 콜센터 운영에 기여하고 있는데 특히 택시 관제 시스템을 통해 빠른 배차 및 유류비 절감, 통신공해 해소 등 콜택시 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황인혁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GPS, LBS 관제를 통한 선진 콜 문화 정착을 활성화하고 중국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