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싸이월드 도토리 예금하세요"

외환銀, 싸이월드에 사이버 도토리은행 개설

외환은행이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싸이월드의 사이버 머니인 도토리를 예금하거나 대출받을 수 있는 사이버 은행을 개설했다.

외환은행은 지난해 6월 은행권 최초로 싸이월드에 개설한 미니홈피를 새롭게 단장해 '사이버 외환 도토리은행'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이버 외환 도토리은행은 외환은행의 싸이월드 지점으로 현금 대신 도토리를 거래해 예금과 대출상품을 체험할 수 있다.

예금상품은 공격형과 중립형, 안정형으로 구분되며 도토리 개수를 100개, 50개, 10개로 각각 다르게 예치하고 주어진 임무를 성공하면 100%, 성공하지 못하면 20%의 이자를 도토리로 지급한다.

외환은행은 도토리 예치와 임무 완수기간이 2주인 '3만 일촌 달성기원 도토리적금'을 우선 판매하고 임무가 완수되면 '200만 달성 학수고대 도토리2배적금'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 '마당발 무상환 도토리대출'은 주 동안 매주 10명에게 도토리 500개를 대출해 주고 홍보임무 수행을 통해 도토리를 상환하는 상품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젊은 고객층에게는 어렵고 생소할 수도 있는 금융상품을 좀더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도토리은행을 개설했다"며 "향후 미니홈피의 지수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는 펀드 등 다양한 도토리 금융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