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북 잡페스티벌' 25일 가톨릭대서 개막

'2006! 대구경북 잡페스티벌'이 25일 대구 가톨릭대 중앙도서관 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또 온라인 박람회는 2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www.dgjobfair.com'에서 진행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대구 경북권 청년층 실업률 해소 프로젝트'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심각한 청년실업문제 해소와 만성적인 인력난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인력을 공급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50여 개 기업이 참가해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영어면접 클리닉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공식홈페이지(www.dgjobfair.com)를 통해 기업체가 필요한 인재에 대한 조건을 설정해 놓으면 그에 맞는 구직자가 연결되고 구직자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입력해 두면 그에 맞는 정보를 구인업체 및 구직자에게 실시간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구직자는 원하는 기업에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분야와 관련된 채용정보가 맞춤서비스 형태로 자동 제공되는 등 개인별 취업에 대한 전반적인 일정관리도 할 수 있다.

또 온라인 박람회 행사 홈페이지에서 오프라인 참가업체의 입사지원서 양식도 다운로드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박람회 참가자들은 미리 서류를 준비할 수 있다.

인터넷 등록이 어려운 업체나 구직자들을 위해 대구경북 취업포털 갬콤(053-745-0123)이 등록 대행업무와 인터넷상 효과적인 일자리 찾기에 관한 상담도 실시한다.

모현철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