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개봉영화 가이드] 열혈남아 外

열혈남아

★ 장르: 드라마

★ 감독: 이정범

★ 출연: 설경구/조한선/나문희

★ 상영시간/등급: 118분, 15세 관람가

★ 줄거리: 재문은 소년원에서 만난 민재와 임무를 수행하다가 실수로 엉뚱한 사람을 죽이게 되고 그 대가로 민재를 잃고 만다. 재민은 민재를 죽인 대식에게 복수를 결심하고, 조직에 갓 들어온 치국을 앞세워 벌교로 향한다. 주변을 탐색하던 재문은 대식의 엄마 점심이 하는 국밥집에 드나들면서 그녀의 모정 때문에 혼란스러워한다.

건달을 소재로 해 조폭영화의 외피를 하고 있지만 실상은 '건달 이전에 인간' 이야기를 모성애라는 그릇에 담은 영화. 특히 '모성'은 이 영화의 중요한 대목이다. 조폭 영화마다 어머니는 등장했지만 그저 바닥에 깔린 슬픔을 제공하는, 양념같은 인물이었을 뿐이다. 이 영화는 강한 남자의 가장 약한 고리 어머니를 통해 복수를 앞두고 갈등하는 인간의 모습을 보여준다.

사랑따윈 필요없어

★ 장르: 드라마

★ 감독: 이철하

★ 출연: 김주혁/문근영

★ 상영시간/등급: 119분, 15세 관람가

★ 줄거리: 아도니스 클럽 최고의 호스트 줄리앙은 고객 자살사건에 휘말려 감옥에서 나왔지만 현실은 냉혹하다. 클럽에선 퇴출되고 28억 원이 넘는 빚만 남았다. 냉혈한 사채업자 광수가 단 30일의 시간만 허락한 가운데, 아버지를 잃고 혼자가 된 상속녀 민이 어린 시절 잃어버린 오빠를 찾고 있다는 기적 같은 전화가 걸려온다.

사일런트 힐

★ 장르: 공포

★ 감독: 크리스토프 강스

★ 출연: 라다 미첼/로리 홀든/숀 빈

★ 상영시간/등급: 124분, 18세 관람가

★ 줄거리: 30년 전 화재로 모든 것이 사라진 전설의 마을 '사일런트 힐'. 그곳에서 사라진 딸을 찾기 위해 로즈는 미스터리한 마을로 들어서게 된다. 사라져가는 딸의 뒷모습을 따라 안개 속에서 헤매는데, 갑자기 사이렌이 울리자 거대한 어둠이 밀려오고 '사일런트 힐'은 전혀 다른 공간으로 바뀐다. 그때 어둠 속에서 무시무시한 크리쳐들이 다가온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