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경북섬유산업협회 및 계명대 FISEP는 7,8일 양일간 한국패션센터에서 2006 전국대학생 패션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10개 패션관련 대학 가운데 20개 대학이 참여한다. 예년에는 패션쇼 위주로 치렀던 것에 반해 올해는 대학연합 패션쇼, 창업동아리 스몰마켓, 취업특강과 대학생 콜로키움, 취업 클리닉 등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부대행사들을 풍성하게 펼친다.
이번 행사는 참여대학들이 대표적인 작품을 출품해 만드는 대학연합 패션쇼를 시작으로 개막하며 초청 브랜드 도호(Doho)의 패션쇼와 디자이너 한승수·이윤정 씨의 패션쇼 무대가 펼쳐진다. 해외 초대전으로 중국 디자이너 우 카이가 참여해 무대를 빛낸다.
패션 관련학과 대학생들에 초점을 맞추는 만큼 행사장 부근에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적성검사 및 면접클리닉을 실시, 섬유패션 관련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현장에서 패션관련업체 채용도 이루어질 예정이어서 대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창업동아리의 스몰 마켓. 계명대·대구대·한세대 등 8개 대학 12개 동아리가 참여하는 행사로, 대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제작한 각종 의류·액세서리 등을 선보여 일반인들도 구입할 수 있다. 053)380-3300.
최세정기자
댓글 많은 뉴스
한덕수 탄핵소추안 항의하는 與, 미소짓는 이재명…"역사적 한 장면"
불공정 자백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 자폭? [석민의News픽]
헌정사 초유의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제2의 IMF 우려"
계엄 당일 "이재명, 우원식, 한동훈 복면 씌워 벙커로"
무릎 꿇은 이재명, 유가족 만나 "할 수 있는 최선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