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교육 게시판

생태지도자 양성과정 개설

○…대구녹색소비자연대는 다음달 10일부터 3기 생태지도자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앞산에 살고 있는 식물과 곤충, 새 등 자연물들에 대해 이론과 현장 수업을 병행하며 도감이용방법, 자연놀이 등을 26강에 걸쳐 배우게 된다.(사진) 자격증을 받으면 앞산숲속학교 등 자연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생태지도자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비는 15만 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gcn.org)에서 확인하면 된다.

군위 사과꽃 자연과학체험

○…사과꽃 아래에서 자연을 배울 수 있는 '군위 사과꽃 자연과학체험' 행사가 다음달 21일과 22일 군위군 부계면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유아 및 초·중등학생과 가족 등 2천 명을 대상으로 군위군과 팔공산 능금마을이 주최한다. 체험에 참가하면 참가비를 모두 군위사랑상품권으로 받아 행사장 내 농산물 장터, 먹을거리 장터 등에서 이용할 수 있고 군위군 내 주유소, 하나로마트 등에서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풍물패 한마당, 태껸시범, 과학매직쇼, 과학실험, 사과요리 체험, 열기구 체험, 도자기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자세한 내용은 053)246-6974~5, 홈페이지 www.inoon.or.kr에서 알 수 있다.

아동 성장발달 맞춘 음악교육

○…야마하 음악교실이 아동의 성장 발달에 맞춰 실시하는 음악교육이 관심을 끌고 있다. 귀의 능력이 크게 발달하는 만 2~5세 유아의 경우 음악을 듣고, 들은 음악을 부르고, 부른 음악을 연주하는 과정을 통해 청음 실력과 표현력을 키워 준다. 주니어 코스에서는 연주 표현력을 더욱 키우고, 부르고 연주한 것을 악보로 연결시키는 작업을 한다. 야마하 음악교실은 음악을 듣고 연주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음악을 만드는 능력을 발달시키고 이를 직접 연주하면서 그 즐거움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데 교육의 기본 철학을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한 문의는 대구센터 053)782-1800.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