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저의 꿈을 꼭 이루겠습니다" 대구 와룡초등 '꿈 선포식'

'내 꿈을 싣고 날아라!'

대구 와룡초등학교는 4일 학교 운동장에서 3학년 이상 재학생 1천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꿈 선포식'이라는 이색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자신의 꿈을 여러 사람 앞에서 공개적으로 알리고 꼭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다진다는 취지로 꿈 선포하기, 꿈 매달기, 꿈 띄우기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포부를 적은 종이를 기구에 매달아 운동장 위로 띄워보내며 꿈을 위해 실천할 것을 약속한다.

모인식 와룡초 교장은 "학생들이 막연히 큰 꿈만 가지고 있을 뿐 실제 그 꿈을 위한 노력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현실적인 꿈을 그려보고, 그 실현 방법을 고민해보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와룡초교는 올해 학교 특수시책을 '꿈(목표)을 이루려는 의지와 능력 기르기'로 설정하고, ①꿈(목표) 설정하기 ②꿈(목표) 실행하기 ③꿈(목표) 실행 결과 확인하기 단계를 거치도록 할 계획이다.

학교 측은 또 학생들의 도전 의식을 높여주기 위해 매월 한 차례 작은 꿈 세우기, 월말 꿈 성취의 날 운영, 꿈 달성 시상제 등을 추진하고, 계획의 실행 진도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꿈은 이루어진다'는 이름의 학습장을 제작해 나눠준다.

모 교장은 "꿈을 실현하기 위해 배우고 경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이라며 "자기가 세운 꿈을 여러 사람 앞에 알림으로써 교사, 학부모, 친구가 서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격려하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병고기자cbg@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