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버지니아 공대 총기난사 사건의 범인인 조승희 씨를 둘러싼 음모론이 제기됐다. 많은 네티즌은 "조 씨의 범행으로 봤을 때 공범이 있을 것이다.", "조 씨가 반자동 권총을 사용한 것으로 소개됐으나 영상에 공개된 총소리는 전부 단발식 권총 소리"라는 등 언론에 공개된 사건 수사 내용에 의심쩍은 부분을 지적하고 나서는 등 갖가지 음모론이 확산되고 있다.
올림픽대표팀이 베이징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진출권을 확보했다. 지난 18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열린 2008 베이징올림픽 2차 예선 경기에서 후반 교체 투입된 백지훈이 후반 30분 그림 같은 프리킥을 성공시키며 우즈베키스탄을 1대 0으로 꺾었다. 이로써 한국은 4연승으로 승점 12를 기록, 조 2위까지 주어지는 최종 예선 진출권을 확보했다.
탤런트 이동건과 한지혜가 공개 데이트를 즐겨 관심을 끌었다. 지난 2004년 영화 'B형 남자친구'에 함께 출연하면서 연인으로 발전한 이 커플은 최근 뮤지컬을 함께 관람하는 모습이 팬들 눈에 띄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연인설이 꾸준히 나돌았기 때문에 네티즌도 "그리 놀랍지 않다."는 반응이다.
보리스 옐친 러시아 초대 대통령의 사망 소식에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됐다. 공산주의 소련의 몰락을 촉진하고 러시아 민주주의의 영웅으로 칭송받던 옐친은 23일 오후 3시 45분, 관상혈관계 이상으로 76세를 일기로 타계했다. 러시아 정부는 장례식이 치러진 25일을 '국가 애도의 날'로 선포했다.
유명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가 교통사고를 당했다. 슈퍼주니어는 19일 새벽 라디오 생방송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던 길에 올림픽대로에서 차량이 미끄러져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전복되는 교통사고를 당했다. 이 사고로 이특, 은혁, 규현, 신동 등 4명의 멤버가 부상을 입었으며 특히 규현의 부상 정도가 심각한 것으로 전해져 팬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한 네티즌이 톱스타 이효리의 연봉을 공개해 화제다. 이효리의 CF 출연료와 전속계약금 등을 합쳐 대략적인 수입을 계산해 본 결과, 이 씨의 연봉이 82억 원에 이른다는 것. 이 네티즌은 그동안의 신문기사를 인용해 이 씨의 연봉을 추산했다고 말했다. 네티즌은 연예인 한 명이 걸어다니는 중소기업이라는 말이 실감난다는 반응이다.
바그다드 남서부의 한 경찰서에서 2건의 차량 폭탄테러가 발생해 최소 13명이 숨지고 90여 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이라크 안정화 작전' 이후 최대 규모의 테러다. 최근 이라크 바그다드 곳곳에서 발생하는 연쇄폭탄테러의 사망자와 피해자 대부분이 민간인인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다.
피겨요정 김연아가 여성미를 물씬 풍기는 화보를 촬영해 화제다. 한 여성 패션잡지에서 김연아는 기존의 앳된 이미지를 벗고 성숙하고 세련된 여성미를 선보였다. 사진을 본 네티즌은 긴 팔과 다리, 작은 얼굴이 전문 모델을 해도 될 정도라며 김연아의 파격적인 변신에 찬사를 보냈다.
슈퍼모델 출신 홍진경의 남편이 재벌 2세 외아들인 것으로 뒤늦게 밝혀져 화제다. 홍 씨의 남편 김정우 씨는 경희대에서 체육학을 전공했고 결혼 당시 압구정동에서 스키숍을 운영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99년 선배의 소개로 만났으며 홍 씨의 끈질긴 구애 끝에 4년간 교제 후 결혼에 골인했다.
일곱 살 어린이 가수 베베퀸이 술을 권하는 노래를 불러 문제가 되고 있다. 최근 발표한 디지털 싱글 음반 '소주야 놀자.'는 '소주 한잔 해요 울랄랄라', '2차 양주 먹는 거야' 등 어린이가 성인에게 술을 권하는 가사를 담고 있다. 베베퀸, 동방공주 등 어린이 가수들은 휴대전화 벨소리와 통화연결음 등 모바일 시장에서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모현철기자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틀 연속 '소신 정치' 선언에…여당 중진들 '무모한 관종정치'
국가 위기에도 정쟁 골몰하는 野 대표, 한술 더뜨는 與 대표
비수도권 강타한 대출 규제…서울·수도권 집값 오를 동안 비수도권은 하락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김건희 특검법, 대통령 거부로 재표결 시 이탈표 더 늘 것" 박주민이 내다본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