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전국 규모 체육대회를 잇따라 개최하며 체육도시로 부각하고 있다. 올들어 구미에서 열린 체육대회는 1~10일 '제40회 대통령금배 전국고교축구대회'를 비롯해 5일까지 11일간 박정희체육관에서 제34회 한국중·고 연맹장기 태권도대회가 열렸다.
이 두 대회에는 전국에서 모두 400팀(태권도대회 364팀, 축구대회 36팀) 1만여 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했다. 대회가 치러지는 동안 구미시내 숙박업소는 물론 도심의 상가와 식당 등에는 활기가 넘치면서 대회 특수를 누렸다.
19일부터 이틀 동안 전국에서 48팀 1천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풋살경기대회가 지산풋살구장에서 열린다. 7월에는 구미시생활체육협의회 주관으로 박정희체육관에서 제4회 구미시장배 전국댄스스포츠경기대회가 개최되며, 9월에는 5천여 명의 전국 건각들이 참가하는 2007디지털 마라톤대회가 구미시육상연맹 주관으로 열린다.
구미시에서 열리는 체육대회 외에도 11~14일 상주에서 열리는 제45회 경북도민체전 중 배구, 레슬링, 골프 경기가 구미에서 펼쳐진다.
26~29일 김천에서 열리는 제3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중 배구, 검도, 소프트볼이 구미에서 경기를 한다. 9월 10~14일 김천에서 열리는 제2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골볼, 보치아 등 일부 경기도 구미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구미시는 올 한 해 계획된 행사로 인해 시를 찾는 선수와 임원진, 선수가족 등이 3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보여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구미시 홍보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미·이홍섭기자 hs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