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와 까망이 부릉신에게 묻다
임정진 글/샘터 펴냄
생명의 소중함을 잘 알고 있는 응급차 '하양이'와 죽음이 무언지 잘 알고 있는 장의차 '까망이'. 서로 만날 일도 없고 세상을 보는 눈도 사뭇 달랐던 두 자동차가 자동차 검사소에서 운명적으로 만나 사랑에 빠지고 결혼까지 하게 된다. 하양이와 까망이 부부는 다른 차들과는 다르다. 둘은 다른 차들처럼 자동차 대리점에서 아기 자동차를 골라 오는 것을 원치 않았다. 서로의 모습을 닮은 아기 자동차를 낳고 싶었던 것이다. 결국, 둘은 함께 자동차의 신(神) '부릉신'을 찾아가 방법을 묻기로 한다. '탄생과 죽음', '일과 사랑'과 같이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인생의 굵직한 사건들, 살면서 늘 생각하고 고민하는 주제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담아내고 있다.
▶유레카 실험 원정대
이자벨 마퇴 등 저/한겨레아이들 펴냄
모험 이야기와 수수께끼를 축으로 하는 초등학생용 과학 실험책이다. 관성, 부력, 대기압, 빛, 소리 등 초등학교 3~6학년 교과에 맞춘 다양한 과학 개념을 실험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가지고 할 수 있는 간편하고 손쉬운 실험들로 꾸민 것이 장점이다. 어른들의 도움을 조금만 받는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도록 실험 방법이 구체적인 그림과 함께 소개돼 있다. '달걀을 가려내라! 관성', '구슬을 물에 띄워라! 부력', ' 숨겨진 글씨를 찾아라! 빛의 굴절', '비밀 편지를 읽어라! 화학 반응 '등 85개 주제가 실려 있다.
▶1가지 이야기 100가지 상식 1 - 80일간의 세계일주
김세원 글/대교베텔스만 펴냄
세계 명작을 통해 다양한 교양과 지식을 알려주는 '1가지 이야기 100가지 상식'시리즈 1권이다. 책 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도 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많은 팝업과 접지가 돼 있어 독서의 재미를 더해 준다. 1권 '80일간의 세계 일주'는 쥘 베른의 모험소설을 바탕으로, 주인공 포그와 하인 파스파르투가 여행한 세계 여러 나라를 둘러본다. 그 여행 속에는 각 나라의 역사, 문화, 지리 정보가 상세하게 담겨 있다. 학습만화를 연상시키는 익살스런 그림체와 책장마다 불쑥 튀어나오는 다양한 그림장치는 본문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틀 연속 '소신 정치' 선언에…여당 중진들 '무모한 관종정치'
국가 위기에도 정쟁 골몰하는 野 대표, 한술 더뜨는 與 대표
비수도권 강타한 대출 규제…서울·수도권 집값 오를 동안 비수도권은 하락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김건희 특검법, 대통령 거부로 재표결 시 이탈표 더 늘 것" 박주민이 내다본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