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번 주 뭘볼까

1. 마리 앙투아네트 2. 눈물이 주룩주룩 3. 넥스트
1. 마리 앙투아네트 2. 눈물이 주룩주룩 3. 넥스트

마리 앙투아네트

★ 장르: 드라마

★ 감독: 소피아 코폴라

★ 출연: 커스틴 던스트/ 제이슨 슈왈츠먼

★ 상영시간/등급: 122분, 15세 관람가

★ 줄거리: 오스트리아의 공주 마리 앙투아네트는 동맹을 위해 프랑스의 황태자 루이 16세와 정략결혼을 하고 베르사유에 입궐한다. 완전히 다른 세상에 들어선 그녀는 새로운 생활에 대한 기대로 설레지만, 무관심한 남편과 프랑스 귀족들의 시기심으로 점차 프랑스에서의 생활에 외로움을 느끼고 지쳐만 간다. 대신 이런 곳에서 마리가 관심을 두는 건 옷과 보석, 그리고 도박. 그의 사치는 점점 심해진다. 이야기 자체는 밋밋할 수 있지만 미술, 음악, 의상 등 특별한 볼거리가 많다. 마리 앙투아네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부분이 눈에 띈다.

눈물이 주룩주룩

★ 장르: 드라마

★ 감독: 도이 노부히로

★ 출연: 츠마부키 사토시/나가사와 마사미

★ 상영시간/등급: 117분, 12세 관람가

★ 줄거리: 일본판 '가을동화'. 일본 인기가수 모리야마 요시코의 실화를 토대로 1997년 만들어진 동명의 노래가 모티브가 됐다. 오키나와에서 함께 자란 한 살 터울의 오빠가 23세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떴고, 오빠를 향한 그리운 마음을 노래에 담았던 것이 영화의 바탕이다. 헤어져 살게 된 남매는 여전히 서로가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사람이라는 걸 깨달아간다.

넥스트

★ 장르: 액션

★ 감독: 리 타마호리

★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줄리안 무어

★ 상영시간/등급: 95분, 12세 관람가

★ 줄거리: 라스베이거스의 마술사 존슨은 2분 후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지만 조용히 지낸다. 어느 날 카지노에서 총기강도 사건을 예견하고 사고를 방지하려다가 도리어 총기강도 사건에 휘말린다. 한편, 그의 능력을 알아챈 FBI는 LA에 핵폭탄이 설치된다는 정보를 입수,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크리스뿐임을 직감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