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일현 송원학원 진학지도실장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윤일현의 금요강좌'가 25일 오전 10시30분부터 대구 수성구 범어동 송원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주에는 '선행학습의 허와 실'을 주제로 선행학습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한 후, 효과적인 선행학습 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전화로 예약해야만 참석할 수 있다. 053)753-1331.
○…한국전파진흥원은 6월 정보문화의 달을 앞두고 제1회 '전파관련 포스터 공모전'을 열고 있다. 공모내용은 전파로 열어가는 미래세상을 표현한 포스터 작품으로, 유비쿼터스로 하나되는 사회, 모바일 세상의 미래모습, 생활 속 전파이용 사례, 전파를 이용한 재해, 재난 극복 사례 등이다. 초·중·고교생과 일반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학생부는 8절지 도화지, 일반부는 4절지 도화지 규격 안에서 자유롭게 표현이 가능하며, 완성 작품 또는 작품 원본이 저장된 CD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한국전파진흥원 홈페이지(korpa.or.kr)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제출기간은 30일까지. 문의는 02)2142-2085.
○…대구 남부교육청 샘터창의마을 주축 학교인 영선초교는 창의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인근 8개 학교 90여 명의 학생, 교사들과 함께 대명동 미군 837수송부대를 16일 방문해 다문화체험 행사를 열었다.(사진) 학생들에게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미군부대를 견학한 뒤 미군들과 함께 볼링, 농구 등 체육활동을 진행했다. 영선초교는 지난해 2학기부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미군이 자원봉사하는 원어민 영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