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신문협회는 20일 대선 사진 공동취재단을 구성하고, 2008년 베이징 하계올림픽 공동취재단 구성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날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가진 9개 회원사 편집국장 회의에서 국장단은 이같이 합의했다. 이에 따라 각 회원사들은 올 대선에서 각 지역별로 정당 대선주자들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사진 취재, 회원사들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9개 회원사들은 17대 대선 공동취재단을 이미 구성했으며, 공동여론조사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국장단은 2008년 베이징 하계올림픽에도 공동 취재단을 파견, 각 지역의 연고 선수 및 주요 선수들의 경기 소식을 신속히 각 회원사들에 제공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같이했다. 지난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때도 5개 회원사가 공동취재단을 구성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국장단은 인터넷에 범람하는 악플의 폐해를 막고 건전한 인터넷 댓글 달기를 위해 '선플 달기' 캠페인을 공동으로 벌여나가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본사의 정택수 편집국장과 강원일보 박진오, 경남신문 이영동, 경인일보 김종남, 광주일보 신항락, 대전일보 신수용, 부산일보 강종규, 전북일보 최동성, 제주일보 양해석 편집국장 등 9명이 참석했다.
이종규기자 jongku@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