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게으른 주부의 엄마표 간식] ③오이 롤 초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현경이는 오이를 유독 싫어합니다. 오이로 만든 음식은 입에도 안 댄답니다. 그래도 오이로 색다른 모양을 내면 현경이가 먹지 않을까 해서 연구 끝에 오이 롤 초밥을 만들어 봤어요. 요즘처럼 입맛없는 여름에 간단하면서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오이의 상큼한 맛과 날치알의 톡톡 터지는 맛이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냅니다. 재료 하나하나는 볼품없지만 이렇게 만들어놓으니 제법 그럴 듯 합니다. 현경이에게 어린이집 소풍날 도시락으로 싸줬더니, 아니나 다를까. 오이 싫어하는 현경이가 친구랑 바꿔먹고 말았다는군요.

현경이가 지금은 초등학교에 입학했지만 어린이집 다닐 때 소풍갈 때마다 색다른 도시락을 싸줬더니 어찌나 좋아하던지. 친구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었어요. 어린이집 선생님도 "어머니, 이번에 현경이 도시락이 뭔지 기대돼요."라고 하는 통에, 부담이 되기도 했답니다.

오이 롤 초밥은 일명 '순돌이 아빠', 남편이 아주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어른이 먹을 경우 고추냉이를 넣으면 코끝이 아릿해지는 것이, 더위에 지친 여름 입맛에는 딱입니다.

재료: 오이,배합초, 맛살, 마요네즈, 날치알, 밥

만드는 법

① 오이는 감자깎는 칼로 얇게 저며 소금으로 살짝 숨을 죽인다.

② 배합초를 넣은 밥을 적당량 쥐고 동그랗게 만다. 어른이 먹을 경우 고추냉이를 조금 찍어 넣는다. 이것을 오이로 감싼다.

③ 날치알, 다진 맛살, 마요네즈에 약간의 소금, 설탕, 후추로 간을 한다.

④ 초밥 위에 ③을 올린다.

김지연(주부)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언급에 대해 대통령실의 해명이 문제를 키우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역사적 사실을...
오는 30일부터 경북 내륙과 동해안에 시속 260㎞급 KTX-이음이 본격 운행되며, 중앙선과 동해선이 3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되어 지역 이동 편...
국민 MC 유재석이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자신의 인생관을 언급하며 꾸준한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최근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