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북우수상품展…12~14일 EXCO 전시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우수 소비재들로 구성된 '2007 대구경북우수상품전'이 12~14일 EXCO에서 열린다.

제46차 동양 및 동남아 라이온스 대회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대구시, 경북도,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엑스코,대구경북창업보육협의회가 주관한다.

전시회는 132개 업체가 지역우수상품관, 라이온스회원업체관, 대구경북창업보육협의회관 등으로 180개 부스를 설치해 생활용품, 패션레저용품, 건강미용, 식품, 공예품, 선물용품 등을 선보인다.

특히 대구 공동 브랜드 쉬메릭과 경북 공동 브랜드 실라리안이 참가해 라이온스대회 참가자에게 대구경북 지역브랜드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섬유패션업계는 브랜드 '잉어'로 패션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진영어패럴, 초극세사 섬유제품을 생산하는 델코, 천연염색 전문업체인 화인 등이 참가해 대구 섬유패션산업을 소개하고 안경업계는 '시선'이란 브랜드로 수출 및 내수시장 확대해 나가는 (주)시선, 흘러내리지 않고 정확한 시력교정이 가능한 안경테 생산기업 이노 옵티칼, 선글라스 전문업체 경창광학이 참가한다. 또 대구 스타기업인 녹즙기생산업체 앤유씨전자와 자동차 와이퍼업체 캐프 등도 참가한다.

대구경북창업보육협의회도 회원사 35개사가 참가해 아이디어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자연지기'는 장뇌산삼 추출물을 이용해 민감성 피부, 아토피성 피부 질환 등에 효과가 있는 화장품과 천연비누를 선보이며, 세계최초 팽창탱크와 2중 마개 및 4선 전열선을 사용하는 기술을 가진 온돌난방시공업체 태양그린에너지(주)도 상품을 전시한다. 라이온스 회원사는 54개사가 참가한다. 회원사 가운데는 GPS 시스템을 이용한 휴대용관광안내기를 개발한 (주)이엠씨소프트, 네비게이션 시스템개발업체인 오토코리아, 고무(Rubber)와 배합약품(보강제, 충진제, 연화제) 전문회사 금강화학약품 등이 참가한다.

전시기간 중에는 이마트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해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입점 및 구매 상담행사를 열어 지역제조업체와의 협력을 도모한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