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최북단 봉화군 춘양면에 위치한 춘양상업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최근 각종 경진대회에서 상을 휩쓸어 화제다.이 학교 2학년인 정미혜(18) 양은 최근 경북도 고교생 실기경진대회에 워드프로세서 부문에 출전해 금상을 수상했다.
또 '비즈쿨(Biz Cool)' 동아리 학생들은 최근 경남 창원에서 열린 전국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에 출전, 한지공방·천연비누·압화·양초·춘양아로마 등을 출품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결실을 일궈냈다.
이 같은 성과는 춘양상고 김영복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학습과 직업교육을 펼친 결과 학생들이 자신감을 얻게 됐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춘양상고는 그동안 전문직업인 육성을 위해 방과 후 활동시간과 토요 휴무일을 이용, 학생들에게 정보능력향상 및 비즈쿨 창업동아리(한지공방, 맨초, 압화, 비한, 춘양아로마) 활동, 자율특색사업인 미용교육(헤어, 메이크업, 피부)을 실시해왔다. 또 경북도립 경도대와 경북전문대, 인근 산업체 등과 산학연계교육 협약을 체결, 학생들에게 폭넓은 지식 함양과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런 결과 최근 5개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지역축제에 참가해 봉화 특산물을 본뜬 작품(송이, 은어 모양의 목걸이 등)을 전시·판매하고,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천연비누 만들기, 양초 만들기, 한지공예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김영복 교장은 "지도 교사들의 열정과 학생들의 노력이 일궈낸 성과다."며 "비록 작은 시골학교지만 지역사회의 중심 학교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봉화·마경대기자 kdma@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