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평생교육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일 년 동안의 평생교육 성과들을 전시·발표·시연하는 축제가 오는26일과 27일 대구중앙도서관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다.
'배움과 나눔, 즐거움'을 주제로 진행되는 2007 대구평생학습축제에서는 각종 전시와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진행돼 학생,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전망. 행사장 내에 23개의 평생학습관과 도서관, 교보문고 등 30여 개의 평생교육기관들이 홍보체험관을 설치해 천연비누·화장품 만들기 등 37종의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전통매듭, 퀼트 등 대구의 평생학습기관들이 내놓은 작품 30종 400여 점은 중앙도서관 전시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도서관 문화행사로 시화전과 도서 바자회가 열리며 가훈 쓰기, 누에고치공예 체험 등도 열릴 예정이다. 바자회에서는 우수도서 2천여 권을 저시하며 20~30% 할인 판매도 한다. 또 도서관 정보마당에서는 북스타트 책꾸러미 700부, 아동도서 200여 권을 선착순 배부한다.
한편 26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개막행사에서는 합창, 무용, 풍물, 마술, 댄스, 그룹사운드 공연 등 무대공연이 볼거리다. 삼성라이온즈 선수들의 팬사인회 및 사인볼 증정 행사도 함께 열린다.
김재경기자 kj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