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대 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대구교대 영재교육원이 대구·경북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0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초등 4학년 대상 수학·과학·정보 기초과정과 5학년 대상 수학·과학·정보 심화과정으로 나눠 선발한다. 4학년생은 과정별로 각각 20명, 5학년생은 각각 15명씩 뽑으며 원서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접수한다.
수학·과학의 경우 12월 9일에 1, 2차 선발시험을 치르며 정보는 12월 8일 필기시험을 치른다. 원서는 영재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영재교육원은 학기 중 2, 4주 토요일에 출석해 3시간씩 학습하며 방학 캠프활동을 통한 집중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는 원격교육 등을 진행한다. 문의 영재교육원 행정실 053)620-1613.
교사 대상 유명강사 초청 연수 인기
○…대구교육연수원이 유명 강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연수가 교사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연수원은 지난 27일 (주)NOW HRD Group 대표 정혜선 박사를 초빙, '효과적인 강의방법에 대한 자율연수'를 가졌다.(사진) 정 박사는 효유적인 강의를 위해 필요한 요소와 방법, 강의의 실제 등에 대해 집중 강의했다.
초·중학교 학부모 글쓰기 사이버 연수
○…대구시 교육청은 30일부터 한 달 동안 초·중학교 학부모 772명을 대상으로 '글쓰기 사이버 연수'를 실시한다. 45차시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학부모 연수는 서울 중앙공무원교육원 서버(http://cyber.dge.go.kr)에 초·중등 글쓰기 2개 과정을 탑재해 사이버로 실시된다. 연수 내용은 지난 5월부터 교원 9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것과 같다. 서사글, 설명글, 감상글, 시, 일기, 편지 등의 정서적인 글과 주장글, 논술 등의 논리적인 글의 지도 방법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