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교육 게시판

○…사단법인 캠프단체협의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 1천4명에게 겨울방학 동안 무료로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로 4회째인 '꿈나무 1004 캠프'는 과학캠프, 영어캠프, 스키캠프, 예절 한문 캠프 등 숙박 캠프에 100명을 초대하고 에버랜드 등 놀이 공원, 눈썰매장 등 1일 체험 캠프에 904명을 초대한다. 캠프 엄마기자단이 자원봉사자로 인솔과 관리를 함께한다. 우선 참가대상은 저소득층 자녀와 소년소녀가장, 보호시설 어린이와 청소년 등이며 28일까지 캠프나라 홈페이지(www.camp.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캠프에 도움을 줄 자원봉사자와 후원단체도 모집한다. 02)716-0136.

○…대구시 교육청은 26일 오후 3시 경일여고 내 우봉아트홀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음악가들이 마련한 콘서트 '희망으로'를 개최한다. 이날 공연에는 시각·청각·지체장애를 극복한 음악가와 무용가 등 52명이 출연해 댄스스포츠와 타악 앙상블, 기악 앙상블, 클래식 기타와 마림바 연주, 수화 무용, 수화 중창 등을 공연한다. 또 뇌성마비 아들과 아버지의 철인 3종 경기를 다룬 '아버지의 이름으로'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도 상영한다.

○…윤일현 송원교육문화센터 원장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윤일현의 금요강좌'가 2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대구 수성구 범어동 송원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주에는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기'를 주제로 방학을 생산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학습 습관 고치기, 현명한 학원 선택, 독서, 가족 여행, 건강관리 등에 관해 초·중·고로 나누어 설명하며, 학부모가 참고할 수 있는 자료도 제공한다. 전화로 예약해야만 참석할 수 있다. 053)753-1331.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