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이한위 17세 연하와 결혼 관심 폭발

탤런트 겸 영화배우 이한위가 오는 3월 17세 연하의 신부와 결혼한다. 이한위의 예비신부 최 씨는 현재 한국방송예술아카데미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지난 2006년 5월부터 교제를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양가 허락을 받은 상태이며, 예비 신부는 현재 임신 3개월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한위는 본인의 드라마 촬영 일정을 고려해 화이트데이인 3월 14일을 염두에 두고 결혼식장을 수소문 중인 것으로 언론에 보도됐다.

지난해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가수 유니(본명 이혜련)의 1주기 추모행사가 지난 20일 열렸다. 이날 추모식에는 유니의 외할머니와 어머니, 소속사 관계자, 팬 10여 명이 참석했다. 많은 네티즌들도 유니의 미니홈피를 찾아 애도했다.

축구 '불모지' 부산이 '제왕의 귀환'으로 후끈 달아올랐다. 지난 20일 안정환이 친정팀 부산에 8년 만에 복귀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부산 구단 홈페이지와 포털 사이트 등 관련 게시판과 댓글 코너는 '안정환'으로 도배됐다. 한 네티즌은 홈페이지에 "안정환 복귀 소식을 듣고 처음으로 회원으로 가입했다. 아내를 데리고 1999년을 회고하며 축구장에 가겠다."는 글을 올렸다.

가수 겸 연기자 비가 소속사 직원들에게 스톡옵션 분배를 제안해 화제다. 비의 소속사 제이튠엔터테인먼트는 이 회사의 주요 주주인 비의 제안에 따라 직원들에게 스톡옵션을 분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결정에 대해 제이튠엔터테인먼트 측은 "직원들의 사기가 한껏 고조됐고 이에 따른 업무 성과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동양인 모델 최초로 세계대회인 '포드 슈퍼모델 오브 더 월드'에서 1위를 차지한 강승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강승현의 1위 소식이 전해지자 그녀의 미니홈피는 물론 남자친구의 미니홈피까지 주목받고 있다. 강승현의 남자친구는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너무 기쁘고 축하해. 정말 자랑스럽고 대견해."라는 축하의 마음을 담은 글을 남겨 네티즌들의 부러움을 샀다.

무릎을 크게 다친 '쇼트트랙의 황제' 안현수가 수술을 받게 됐다. 안현수는 지난 16일 태릉 선수촌 실내빙상장에서 훈련 도중 빙판에서 미끄러지며 펜스에 무릎을 심하게 부딪쳐 골절상을 당했다. 이번 부상으로 인해 안현수는 이번 겨울 시즌 벌어질 모든 대회에 출전이 불가능해졌으며, 특히 오는 3월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남자 쇼트트랙 사상 첫 6연패 달성이 무산돼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배우 고소영 소유의 빌딩 공사를 담당한 건설사가 인근 빌딩에 손해배상을 하게 돼 화제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28부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고소영 빌딩의 건축공사를 진행한 J사가 인근 건물 소유주 박모 씨에게 4천590만 원의 손해배상을 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박 씨는 지난 2006년 8월 건물 균열 등에 따른 하자보수비와 건물 가치 하락 등을 이유로 3억 9천여만 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다.

지난 2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라인업'에서 김용만과 김경민의 뒤로 시민 한 명이 폭행당하는 장면이 그대로 노출되는 방송사고가 일어났다. 현재 인터넷에서 '라인업 방송 도중 실제 폭행을 당하는 한 시민의 모습'이라는 글과 함께 캡처된 방송화면이 떠돌고 있다. 이를 본 일부 네티즌들은 "홍보를 위한 작위적인 행동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미국의 애플사가 두께 0.5㎝ 미만의 초슬림형 노트북을 올해의 상품으로 내놓았다. 스티브 잡스 애플 CEO는 '맥월드 엑스포'에서 '맥북 에어'를 선보였다. 맥북 에어는 애플의 야심작으로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가 0.41㎝, 가장 두꺼운 부분이 1.93㎝인 초슬림형 노트북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잡스는 서류봉투 안에서 노트북을 꺼내 엑스포 관람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이 야심 차게 준비한 JYP 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남성 그룹이 25일 신인 육성 잔혹 다큐 '열혈남아'를 통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이번에 공개될 그룹은 이미 인터넷 등을 통해 'JYP 12인조'라는 이름으로 많은 인기를 모아 화제가 됐다. 방송에 출연하게 되는 멤버들은 매주 집계되는 인터넷 인기 투표 결과를 토대로 그룹에 남을지 여부를 결정한다.

정리=모현철기자 momo@msnet.co.kr

▨ 금주의 검색어 순위(1월 17∼23일)

1위 이한위 결혼

2위 유니 1주기

3위 안정환 부산 이적

4위 비 스톡옵션

5위 강승현 1위

6위 안현수 무릎 수술

7위 고소영 빌딩

8위 라인업 폭행

9위 맥북 에어

10위 JYP 12인조 열혈남아

자료:엠파스(www.empas.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