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설 연휴 TV 하이라이트-2월 5일~9일

⊙설특집극 新(신), 부부의 탄생 (KBS2 5일 오후 8시50분)

부부만 나오면 '불륜' '이혼'이 빠지지 않는다. 그러나 이 드라마는 뻔한 이 구조에서 벗어나 부부간의 역할바꾸기를 통해 다시금 가족의 출발점을 돌아보게 한다.

20대 중반에 시의원에 당선되면서 오로지 돈만 갖다 쓴 무능한 가장 봉수(37)와 억척스럽게 살 수밖에 없었던 그의 아내 은정(36), 봉수를 향한 열등감이 공격성으로 변해 지금은 잘 나가는 유지가 된 달식(36), 푼수에 '된장 유부녀'인 그의 아내 선영(31) 등 초등 동창인 세 남자와 그의 아내가 주인공으로 나온다.

불륜이 일어나기 전, 가정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었을까? 아주 정상적인 우리들의 가정에서 왜? 그리고 무엇이 파국으로 치닫게 하는가. '남자의 탄생'은 그 지점에서 서로가 자기가 진짜 억울하다고 호소하는 인간들의 목소리를 코믹하게 풀어나간다. 임호, 임지은 등이 출연한다.

⊙세계의 명문 직업학교 (EBS 6,7,8일 오후 9시50분)

21세기 멘토링 프로젝트 '세계의 명문직업학교'가 6일부터 8일까지 오후 9시50분 연속 3회 방송된다. 1편 '요리를 경영한다, 프랑스 공립고등요리학교(ESCF)', 2편 '전통을 조각한다, 크레모나 국제 현악기 제작학교(I.P.I.A.L.L)', 3편 '게임, 세상에 말을 걸다 - 밴쿠버 필름스쿨(VFS)'.

고실업과 취업난의 시대. 세계 최고의 직업학교를 찾아 그들의 교육 방법이 어떤지, 그들의 경쟁력이 무엇인지, 그 직업의 전망은 어떠한지를 취재한 다큐멘터리. 이를 통해 직업교육 정보에 목말라 하는 이들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세계의 명문직업학교의 경쟁력을 통해서 우리나라 직업교육에 벤치마킹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특집 다큐 3일, 혹한의 GOP 전선 그 3일간의 기록 (KBS1 7일 오후 10시)

아름다운 자연과 팽팽한 긴장이 공존하는 땅, DMZ. 체감온도 영하 40℃의 그곳에는 이 겨울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불과 2~4㎞ 사이에 북한군과 공동으로 경계근무를 서는 비무장지대. 1년 365일 실제 교전이 벌어질 수 있는 지역. 폭설로 88㎝의 눈이 쌓인 그곳은 아름다운 설산과 밤이면 우주를 담을 듯 별이 쏟아지고 있다.

을지부대 허태정 대위, 김상수 상사, 장성규 유탄수, 정용준 병장, 심상홍 일병, 유창헌 상병, 강용현 이병…. 하루 일곱 겹 옷을 입어야 철책 근무를 나가는 혹한과 팽팽한 긴장 속에서 '몸짱'을 위해 몸을 가꾸고, 사법고시를 준비하고, 선생님이 되기 위해 준비하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젊은 병사들. 그들의 일상을 자연과 함께 담았다.

⊙설 특집극 쑥부쟁이 (MBC 7일, 8일 오전 10시35분)

MBC 설특집 드라마 '쑥부쟁이'가 7일부터 8일까지 매일 2부씩 총 4부가 방송된다. 쑥부쟁이는 들판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신경을 쓰지 않으면 쉽게 지나쳐버리기 쉬운 들꽃. 극중에서는 풀처럼 살아온 부모님의 사랑을 상징한다.

평생을 농부로 살아온 자존심 강한 노인인 창순. 어느 날 위암이 재발한 사실을 알게 된다. 서울에 살고 있는 세 형제 부부와 맏딸을 시골로 불러들이지만 자식들은 개발로 값이 오른 땅값에 관심이 있고 분배문제로 서로 다투기까지 한다.

재산을 둘러싼 자식들의 갈등과 그것을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 자신의 병을 자식들에게 차마 밝힐 수 없는 아버지의 고민과 어떤 상황에서도 자식들을 챙기려고 하는 어머니의 사랑을 통해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돌아보게 한다. 권성덕 고두심 박순천 박은수 이계인 등 출연.

⊙설특집 블라인드미팅 대격돌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MBC 8일 오후 6시20분)

스타의 남자친구와 일반인 여성과의 소개팅이 시작된다.

연예인끼리의 미팅 프로그램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연예인이 각각 자신의 친구(남자)를 데리고 나와 일반 여성과 미팅을 주선한다. 스타의 역할은 블라인드 속에 있는 자신의 친구들을 블라인드 밖 여성에게 소개시켜주는 것. 블라인드 속에 있는 스타의 친구들에 대한 프로필은 모른 채 진행되고 스타가 친구에 대해 얼마나 잘 설명하느냐가 여성의 단계 별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

외모와 조건을 가린 채 소개팅을 진행하는 과정 중 현대인들이 이성을 볼 때 가장 가치를 두는 기준이 무엇인지 알아나간다. 이휘재 이효리 진행으로 오상진, 하하, 문희준, 알렉스, 앤디 등이 출연한다.

⊙기획 엄마야 강변살자, 섬진강 아이들 1년간의 기록 (KBS1 9일 오후 10시30분)

'오늘은 밤이 되어 성준이랑 밖에 나갔다. 성준이랑 손으로 새를 만들고 강아지도 만들었다. 그렇게 그림자가 만들어졌다. 재미있었다. 이번에는 그림자밟기 놀이를 했다. 빙빙 돌며 달리며 그림자를 밟았다. 성준이는 헉헉대며 달려왔다. 나도 숨이 차 헉헉대며 달렸다. 이 놀이도 참 참 재미있었다.'(덕치초교 2년 정현아의 일기)

아이들은 장난처럼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린다. 이 프로그램은 내레이션이 없다. 오직 자연 속에서 막 튀어나온 아이들의 시와 그림만으로 채워진다. 아이들의 글과 그림과 함께 섬진강의 사계가 흐른다. 자연의 시인, 강변 아이들의 1년간의 기록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