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역 첫 자족형 신도시로 조성되고 있는 '이시아폴리스' 개발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상업 지역내에 롯데쇼핑(주)의 대규모 프리미엄 아웃렛 입점 확정에 이어 지난 5일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섬유패션 대학'측과 학교 용지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부지 분양이 본격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
섬유패션 대학은 3만3천㎡ 부지에 본관동과 산학협력관, 기숙사 등이 들어서며 내년1 월 공사에 들어가 2010년 9월 개교를 한다.
이시아폴리스 박형도 대표는 "섬유패션 대학 계약 체결과 롯데 아웃렛 입점이 이시아폴리스가 대구,경북 지역의 섬유 산업 메카로 부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부지 분양을 앞두고 단지내 입주를 문의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우수 기업에 우선 입주권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시아폴리스측은 이달 28일 산업용지 부지 16만5천㎡ 입주자 모집에 나서는 한편 내달에는 18만6천㎡의 상업부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입주 기업의 경우 지역내 고용창출 능력, 업체 재무구조, 지역사회 기여도 등의 평가 항목에 따라 심사를 한뒤 입주 우선권을 차등 부여할 계획이다. 산업시설 용지 입주자 모집에 앞서 21일부터 3차례에 걸쳐 동구 봉무동 현장사무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박 대표는 "유치 희망 기업에 대한 사전마케팅 활동을 펴 왔으며 단지 조성 취지에 맞게 섬유,패션 산업을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인 IT 및 지식기반산업을 유치할 계획"이라며 "특히 섬유 패션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섬유산업협회, 패션협회, 섬유개발연구원 등의 지역내 섬유 관련 단체 및 관련 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협기자 ljh2000@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