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08 행정산업정보박람회]한국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

한국도로공사는 1969년 2월 15일 국내 도로교통의 발전을 위하여 설립된 공기업으로서 고속도로의 신설 확장 및 유지관리를 기본으로 고속도로 이용고객에게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을 제공하며 세계 최고의 도로전문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전사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HIGH 5 운동'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HIGH 5 운동'은 한국도로공사가 국민들에게 하는 다섯가지 약속으로 교통 혼잡 구간 50% 감소,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50% 감소, 하이패스 이용률 50% 증대, 혼잡 시간 교통 정보 실시간 이용률 50% 증대, 로드킬 축소 등 환경 분야 50% 이상 개선을 내용으로 한다.

또한 IT기술의 접목으로 첨단화 되어가는 고속도로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전자'통신'제어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 실시간 교통 정보를 수집'관리'제공하는 지능형 교통시스템을 체험할 수도 있다. 유비쿼터스 교통과 스마트하이웨이의 개발은 빠른, 편리한, 안전한 고속도로를 가능하게 해준다.

지난 해 모든 고속도로 영업소에 설치된 무정차 통행료 지불시스템인 하이패스에 관한 안내도 빠질 수 없다. 시간 절약, 에너지 절감과 매연감소, 통행료 할인혜택까지 하이패스의 사회'경제적 효과가 2015년까지 1조 500억원이라고 한다. 톨게이트 풍경을 눈에 띄게 달라지게 한 하이패스 시스템에 대한 궁금점은 부스에 상주하는 전문가에게 물어보면 된다.

#김재흡 한국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장

한국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는 경부선, 중앙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 총 6개 노선 595.8km를 관리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28만 3천 대의 차량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경북지역본부는 '변화와 혁신, HIGH 5와 함께'를 슬로건으로 제정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혁신적인 업무처리로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HIGH 5로 선정된 5가지 실천과제를 중점적으로 관리하여 국민들에게 고품격 도로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깨끗하고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하여 임직원 모두의 청렴서약서를 바탕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 직원들은 세계일류 도로전문 국민기업이 되기 위하여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