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08 행정산업정보박람회]경산시

경산시는 교육'문화'산업'환경'복지가 잘 어우러진 행복도시 부자도시 경산 건설을 홍보한다.

인재를 중시하고, 수출 100억 달러를 향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삼성현을 배출한 수준높은 문화도시,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복지도시, 시민 감동행정을 펼쳐 나갈 시정방향과 역점시책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역동적 경산건설 이미지 창출과 문화 관광행사 및 농'특산물도 전시된다.

경산은 삼한시대 압독국의 터전으로 삼국시대 김유신 장군이 초대 군주로 있으면서 삼국통일의 전초기지가 되었던 고장이다. 임당동'조영동 등에 고분이 산재한 역사 도시이며, 대승불교를 전파한 원효대사, 이두문을 집대성한 설총, 삼국유사를 저술한 일연선사 등 삼성현이 탄생한 자랑스런 고장이다.

또한 교육연구 및 첨단산업도시로서 지적(知的)자원이 풍부한 교육'연구도시이며, 진량'자인산업단지 등에 1,800여개의 중소기업체가 입지해 있고 경북테크노파크, 한국섬유기계연구소, 중소기업 경산연수원 그리고 유비쿼터스 임베디드 센터 등 인프라가 잘 구축된 첨단산업 도시이다.

경산 자인단오제와 갓바위 축제가 매년 열리는 경산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실라리안 실크넥타이, 한방화장품 하늘호수, 전국에서 가장 질이 좋다는 세척 건대추에 씨를 제거하여 슬라이스한 대추 슬라이스, 홍화씨된장을 포함한 된장가공 식품, 6년근 홍삼가공 식품 등을 전시하며, 건조 대추로 만든 대추 슬라이스, 대추애 호두 무료 시식코너도 운영한다.

#최병국 경산시장

만물이 약동하는 봄에 열리는 2008년 행정산업정보박람회를 축하드립니다.

경산시는 인재를 키우는 1등 교육도시, 수출 100억 달러를 향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경쟁력 있는 인적자원 개발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 및 평생교육체계 강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경제 자유구역 경산학원 연구지구로 지정되어 교육을 위해 우리시로 몰려오는 도시로 만들고 있습니다.

경산시는 13개 대학에 12만명의 대학생과 140여개의 부설 연구소에 우수한 연구 인력이 집중되어 있는 학원연구 도시일 뿐 아니라 1,800여개의 중소기업과 경북테크노파크, 한국섬유기계연구소 등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인프라도 잘 구축되어 있는 첨단벤처기업 도시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역동적 경산, 교육'문화'산업'환경'복지가 잘 어우러진 생동감 넘치는 행복 도시, 부자도시 경산을 만나보십시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