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지부장 이병무)는 오는 10일까지 지역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2008년도 제4차 무역기금 융자 신청서를 접수한다.
대상은 해외시장개척자금과 수출계약 체결 후 수출이행자금이 필요한 무역협회 회원사이며 금리는 연 4%에 융자기간은 2년으로 업체당 최고 3억원(지부장 추천시 4억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이번에 지원되는 자금은 무역협회가 자체 조성한 무역기금으로 조달되며, 수출보험공사 및 기술신용보증기금과 협약을 통해 신용위주로 대출이 이뤄진다. 올해 3월부터 매월 시행 중인 무역기금 융자사업은 9월까지 매월 계속되기 때문에 업체들은 자금이 필요한 시기에 맞춰 융자금을 신청할 수 있다.
무역기금 융자를 원하는 업체는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 또는 무역기금 홈페이지(http://fund.kita.net)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융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각종 확인 서류를 대구경북지부로 우편 송부하면 된다.
융자 추천이 확정된 업체는 이달 25일 융자추천서를 팩스로 송부 받고 융자금은 신청한 다음달 25일 거래은행을 통해 지급된다. 053)753-7531.
모현철기자 momo@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