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 라운지)HSBC은행 '천연자원 투자상품 컬렉션'

HSBC은행은 원자재 및 천연자원 시장에 투자하는 '천연자원 투자상품 컬렉션'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현재 급상승하고 있는 원자재 및 천연자원 시장을 투자처로 삼는 것. 천연자원 투자상품 컬렉션은 자원부국 통화연계 펀드, 글로벌 대표자원 인덱스 펀드, 글로벌 천연자원 주식형 펀드로 구성돼 있다.

자원부국 통화 연계 펀드는 자원이 풍부한 브라질, 러시아, 멕시코, 남아공, 호주 등의 투자 매력도가 증가하면서 해당 국가 통화의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 5개국의 통화 가치 상승에 집중 투자한다. 자원부국 통화 연계 펀드는 원금보존 추구형으로 만기시 기초 자산이 하락하더라도 원금 손실의 우려가 없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자원부국 통화 연계 펀드는 17일까지 한시판매한다.

글로벌 대표자원 인덱스 펀드는 세계적 금융 기관인 도이체 은행이 산출한 중질유, 난방유, 알루미늄, 금, 밀, 옥수수 등 6가지 종목 선물에 분산 투자한다. 글로벌 천연자원 주식형 펀드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선진국의 천연자원 관련 우량기업이 발행한 주식 등에 집중 투자, 장기 자본 이득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천연자원 투자상품 컬렉션의 3가지 펀드 모두 최저 투자 금액은 1천만원. 우리CS자산운용에서 운용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