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정성룡 골키퍼 '파격의 골'

▶축구 경기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장면이 연출됐다. 지난달 27일 수원에서 열린 올림픽대표팀과 코트디부아르의 평가전에서 전반 40분 골키퍼 정성룡이 '행운의 골키퍼 골'을 터뜨린 것. 정성룡의 골킥이 상대 문전으로 날아갔고, 상대 골키퍼와 수비수가 서로 미루는 사이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한국 축구 대표팀 공식 경기에서 골키퍼가 골을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바나나걸 4집 '컬러풀'의 주인공인 4대 바나나걸 김상미가 얼굴을 공개했다. 동덕여대 성악과에 재학중인 김상미는 미모와 가창력을 겸비한 대형 신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상미는 이전의 바나나걸들과 달리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라이브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SBS '일요일이 좋다-패밀리가 떴다'에서 김계모(김수로)와 천데렐라(이천희)가 떴다. 김수로는 다른 프로그램 촬영 때문에 '패밀리가 떴다'에 출연하지 못한 이천희에게 전화를 해 잔소리를 늘어놓는 등 이천희를 끊임없이 괴롭히는 모습을 선보인 것. 이천희는 실수를 많이 하고 덤벙대는 모습에 '천데렐라'라는 별명을 얻으며 큰 웃음을 주고 있다.

▶지난달 28일 첫 방송된 SBS '야심만만 시즌2 예능선수촌'에 출연한 태국 출신 미국인 닉 쿤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태국계 미국인인 닉 쿤은 남자 가수 연습생들의 모습을 담은 음악 케이블 Mnet '열혈남아'를 통해 얼굴을 알렸으며 서구적인 외모와 신사적인 매너로 소녀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태국 현지에서 '태국의 비'로 통하며 모델, CF 등 TOP스타급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어 영어 태국어 중국어 등 4개 국어를 구사한다.

▶지난달 26일 서울 월계동 광운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원더걸스 팬미팅 자리에서 안소희가 미국 인기가수 비욘세의 음악에 맞춰 이국적인 섹시 댄스를 선보였다. 귀엽고 청순한 이미지로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해 온 소희는 핑크빛 미니드레스를 입고 의자를 이용, 비욘세의 섹시 댄스를 선보여 팬들을 열광시켰다.

▶가수 유승준의 MBC '네버엔딩스토리' 성룡편의 출연 분량이 편집됐다. 제작진은 유승준의 방송 출연에 대한 논란과 반대 여론을 고려해 최종 편집본에서 유승준의 출연 분량을 삭제했다. 최근 중국에서 활동 중인 유승준은 중국이 월드스타 성룡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JC그룹과 지난 5월 7년 전속 계약을 맺고 현재 연기 수업을 받고 있으며 내년 초 할리우드 영화에 출연할 것으로 알려졌다.

▶임창용이 28일 센트럴리그 선두 한신 타이거즈를 상대로 25세이브를 올렸다. 임창용은 1이닝동안 3타자 연속 삼진으로 막아내고 팀의 4대 3 승리를 지키며 25일 요미우리전에서 끝내기 역전패의 부진을 털어냈다. 임창용은 이날 최고구속 156km의 볼을 뿌리며 한신 타선을 압도했다.

▶탤런트 장근석이 SBS '야심만만2-예능선수촌'에 게스트로 출연해 매력을 뽐냈다. 장근석은 남성적인 외모에 요즘 유행하는 테크토닉 춤을 선보였다. '맞장토크 올킬왕' 코너에서 전진이 "여기 있는 사람들 중 섹시 댄스는 내가 최고"라고 주장하자 직접 섹시 댄스를 선보인 것.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MBC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에 출연해 결혼과 관련한 솔직한 생각을 들려줬다. 엄정화는 "1년 전만 해도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하고 싶다"며 "예전에는 열정적으로 상대방에게 집착하는 것이 사랑인 줄 알았는데 이제는 집착하지 않고도 편하게 사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고백했다. 또한 자신의 이상형으로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리듬 액션 온라인 게임 '이지투온'의 오픈베타테스트가 31일 시작됐다. 이번 오픈베타테스트에서는 기존 'EZ2DJ'의 곡들부터 신곡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인터페이스가 바뀌고 5key 모드 추가되는 등 편의성이 훨씬 강화됐다.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신규 가입 게이머들을 위한 이벤트와 게임 접속자 게릴라 추첨 이벤트, 레벨업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준다.

▨ 금주의 인기 검색어(7월 24~30일)

1. 정성룡 골

2. 김상미

3. 이천희 김수로

4. 닉쿤

5. 소희 비욘세

6. 유승준

7. 임창용 25세이브

8. 장근석 테크토닉

9. 엄정화 추성훈

10. 이지투온

※ 자료제공:엠파스(www.empas.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