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취업에 '일석이조'…해외탐방 공모전 노려라

입상경력'해외경험 쌓기 일석이조

최근 기업들은 해외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인재를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취업경쟁력을 쌓기 위한 구직자들의 해외방문도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따르면 해외탐방기회를 주는 공모전에 도전하면 입상 경력과 해외 경험까지 일석이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는 '스포츠산업 진흥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스포츠산업 발전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등 자유 또는 지정주제 중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11일부터 9월 1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특허청과 문화체육관광부는 'IP 논문현상공모'를 가진다. 산업재산권과 저작권에 관련된 주제로 응모하면 된다.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하고, 논문은 21일부터 9월 26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연구논문 및 체험리포트 공모전'을 실시한다. 연구논문 부문은 '한국 중소기업의 미래', 체험리포트 부문은 '중소기업 현장체험을 통한 경쟁력 향상 방안' 등이다. 9월 26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한국공예문화진흥원은 '대학생대상 공예상품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응모과제는 미래 공예품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는 상품 아이디어 및 디자인이다. 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한 뒤 6~8일까지 디자인 시안, 상품판매 계획서를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수상자에게는 유럽탐방의 특전이 부여된다.

한국경제신문과 현대엔지니어링은 '기술상 공모전'을 주최한다. 응모분야는 과학기술 및 모든 산업분야의 기술혁신, 신기술 등에 관한 기술논문 및 아이디어 제안서이다.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글로벌 체험학습의 혜택이 제공된다.

CT&T는 'e-ZONE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환경 및 e-Zone에 관한 순수창작 동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31일까지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되고, 1차 평가시 입상권에 포함된 작품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모현철기자 momo@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