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찰청, 스쿨존 불법 주·정차 단속

대구경찰청은 초등학교 개학철을 맞아 어린이 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 행위를 집중단속한다. 경찰청은 초등학교, 유치원 등 대구의 어린이보호구역 343곳에 대해 교통안전 표지판, 과속방지턱, 방호울타리 등 139개를 새로 설치하고 구청 합동 단속반 및 이동식 무인 단속 카메라를 활용해 어린이 통행에 위협을 주는 행위를 단속한다.

달서구청이 달서구 출범 20주년을 맞아 '제1회 스마일링 달서 사진 공모전'을 연다. 출품작은 구정지표 '웃는 얼굴, 행복한 달서'에 어울리는 것이면 되고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22일까지이며, 심사는 '한국사진작가협회 대구광역시지회'가 디카부문과 폰카부문으로 나눠 맡게 된다. 달서구청은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등 총 250만원의 상금을 내걸었다. 자세한 내용은 달서구청 홈페이지(www.dalseo.daegu.kr)를 참조하면 된다.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은 2008년 3기 심리치료 프로그램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경향을 보이는 취학전 아동을 위한 인지행동치료 분야에 10명, 초등 저학년 음악치료 분야에 10명, 초교 고학년 대상 사회기술 향상·행동수정 정서치료·일반아동 문제해결능력 향상 등 각 10명, 청소년 대상 인터넷 사용 조절 10명, 관련 부모교육 20명 등이다. 수강료는 무료. 053)803-5326.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