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흑마늘'이 브랜드와 웰빙식품 부문에서 크고 작은 상을 휩쓸어 명품 '의성마늘'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의성흑마늘은 지난달 28일 한국환경경영학회와 한국경영혁신원, 한국품질인증원, 환경부와 식품의약안전청 등이 함께 주관·후원한 '2008 ESH가치경영대상'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청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에도 '2008 대한민국 국민건강문화대상'에서 건강식품 부문 대상, '2007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지역 특산물 부문에서 대상, '2007 대한민국 품질경영 우수기업' 건강식품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와 올해 각 언론사와 소비자단체, 중앙부처 등이 실시한 브랜드, 기술혁신, 웰빙·건강식품 부문에서 18개의 상을 휩쓸어 명실상부 전국 최고 웰빙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의성흑마늘은 끊임 없는 연구를 통한 기술혁신과 신제품 개발, 의성마늘의 높은 인지도, 행정기관의 지원과 홍보 등에 힘입어 전국 최고의 평가를 받게 됐다.
실제로 의성흑마늘은 기술혁신을 통해 생마늘 특유의 자극적이고 불쾌한 냄새를 개선했다. 웰빙시대에서 한발 더 나아간 블랙푸드 발효식품 시대를 맞아 생마늘을 스테인리스 상자에 담아 50∼60℃ 고온에서 30일 이상 발효·숙성시키는 방법으로 폴리페놀 함량을 증가시켜 생마늘에 존재하지 않는 S-아릴시스틴이라는 수용성 유황 아미노산을 생성시키고, 항산화력을 생마늘보다 크게 높인 것.
또 발효·숙성된 흑마늘을 젤리와 같이 새콤, 달콤한 맛으로 개선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을 첨가한 흑마늘 농축액도 개발했다.
의성흑마늘영농조합법인 원용덕(45) 대표는 "의성토종마늘로 개발한 의성흑마늘이 전국 최고의 웰빙식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유사한 흑마늘이 난립해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다"면서 "의성흑마늘은 농협이 농가에서 수매한 토종마늘을 원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믿고 드실 수 있으며 품질은 의성군이 보증한다"고 말했다. 054)834-7702. 홈페이지(www.의성흑마늘.com / www.blackgarlic.co.kr).
의성·이희대기자 hd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