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08 대구과학축전' 27,28일 엑스코 개최

대구시는 과학기술의 미래를 이어나갈 어린이,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체험하는 과학세상, 2008 대구과학축전'을 27, 28일EXCO에서 연다.

2003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08 대구과학축전은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 공동 주최로 EXCO 1층 전시장, 야외주차장 및 대구시교육과학연구원에서 열린다.

대구과학축전은 청소년과 시민들의 과학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학생, 교사,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행사기간 동안 1일 관람객이 4만 명이 넘는 등 대구의 대표적인 과학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축전은 50개 학교 및 기관이 참여하고 200개 부스 규모로 과학실험, 로봇 교육체험, 비행 시뮬레이션체험, 과학강연, 과학실험 강연극 등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체험부스는 대구과학싹잔치관, 지능형 로봇관, 항공 우주체험과학관, 재미쏠쏠 과학쇼, 테크노스쿨버스, 생활과학교실·이공계 연구실탐방, 지구과학교실 등이 운영되고 그밖에 과학강연과 팔공별축제, 가족물로켓대회, 레이싱카 페스티벌과 같은 가족 참여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과학축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행사 세부내용은 대구과학축전 홈페이지(http://www.dgscience.com)에 소개되어 있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