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미국發 금융악재에 세계증시 '출렁'

▶그룹 SS501의 리더 김현중이 수면제 과다 복용으로 병원 응급실 신세를 졌다. 김현중은 15일 자신의 집에서 잠을 청하기 위해 수면제 6알을 먹었다가 인근 병원 응급실로 이송됐다. 평소 예민한 성격인데다 새 앨범 작업과 일본 활동, 예능프로그램 출연 등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불면증에 시달렸다는 것. 김현중은 병원 치료 후 바로 퇴원했으며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기 아이돌 그룹 빅뱅이 트로트 가수로 변신해 화제가 됐다. 빅뱅은 15일 방송된 MBC '신세대 스타 트로트 청백전'에 출연해 '다함께 차차차'를 불렀고, 이어 멤버 대성이 빅뱅의 유일한 트로트곡인 '날 봐 귀순'을 불렀다. 대성은 16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날 봐 귀순'을 공개했다.

▶세계적인 투자은행 리먼브라더스의 파산과 메릴린치의 BOA(Bank of America) 합병 등 잇따른 금융 악재로 세계 금융계가 극심한 혼란을 겪었다. 미국 정부는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미국 내 1위 보험회사 AIG에 850억달러를 지원키로 하는 등 진화에 나섰고, 충격은 다소 수그러들었다. 이번 사태를 두고 미국 금융 시장의 위기가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는 의견과 불확실성의 해소로 오히려 긍정적이라는 전망이 엇갈리고 있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러와'의 홈페이지가 폭주 중이다. 최근 미니 3집 '스탠드 업'을 발표하면서 온라인 차트를 싹쓸이하고 있는 빅뱅이 다음 출연자로 예정됐기 때문. 시청자 질문 코너에는 벌써 수천개에 달하는 팬들의 질문이 쇄도하는 등 높은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빅뱅은 타이틀곡 '하루하루'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멤버 탑은 200억원 규모의 대작 드라마 '아이리스(IRIS)'에 이병헌과 함께 출연할 예정이다.

▶배우 박민영이 예능 프로그램에 본격 입문했다. 박민영은 SBS '야심만만 예능선수촌' 녹화에 참여,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동안 박민영은 "자신의 너무 솔직한 성격 탓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지 못했다"며 그동안 예능프로그램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이유를 설명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민영은 "촬영을 하다 잠시 쉬는 사이 무표정하게 있으면 '쟤 뭐야? 거만하다'는 소리를 듣는다. 그런 소리를 듣지 않기 위해 늘 웃는 표정을 짓곤 한다"고 말했다.

▶드라마 '엄마가 뿔났다'에서 장미희의 아들 김정현 역으로 출연중인 기태영이 자신의 어머니도 극중 어머니 고은아 역을 맡은 장미희 못지않게 유별나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기태영은 KBS 2TV '엄마가 뿔났다' 추석특집 스페셜 편에 출연, "실제 고은아를 엄마로 두었다면 어떨 것 같냐?"는 질문에 "실제 엄마도 은아 못지않다"고 답했다.

▶누드 모델 출신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관'으로 불리는 이탈리아의 마라 카르파냐(32) 평등부 장관이 실비오 베를루스코니(71)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어왔다는 소문에 휩싸여 곤욕을 치르고 있다. 이탈리아의 대중 매체들은 최근 들어 카르파냐 평등장관이 베를루스코니 총리와 불륜관계에 있으며 그 대가로 지난 5월 각료직에까지 기용됐다고 연일 보도하고 있다. 카르파냐 평등장관은 또한 거리에서 성매매 행위에 나서는 것을 강력히 단속하는 개정법의 입안을 주도하는 등 성매매와 싸움을 벌이고 있다.

▶임신 4개월에 접어든 김희선이 의류 브랜드 게스가 주최한 자궁암 예방 캠페인인 '러브 유어 바디' 행사에 참여, 청바지를 입고 찍은 화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10월 락산그룹 박성관 회장의 차남 박주영씨와 백년가약을 맺은 김희선은 내년 3월에 출산할 예정이다.

▶MBC 시트콤 '크크섬의 비밀'이 네티즌의 도마에 올랐다. 지난 11일 방송에서 이다희와 심형탁이 애정 전선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이다희가 비키니를 입고 나오는 등 노출이 지나쳤다는 비난이 터져나온 것. 특히 '크크섬의 비밀'이 온 가족이 시청하는 저녁시간대에 편성돼 원성이 컸다. 시청자들은 "흥미 위주의 러브라인 구도로만 가는 것은 당초 기획의도와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우리 결혼했어요'에 새롭게 출연한 화요비-환희 커플이 많은 인기를 끌었다. 환희는 장난스럽고 쿨한 이미지인 반면, 화요비는 엉뚱한 매력을 선보였던 것. 화요비는 환희의 집에 들어가 실평수를 물어보고 "나는 양주, 맥주를 3대 5로 섞어 먹는 걸 좋아한다"고 말하고 "내가 이태원 박훌"이라며 자랑해 웃음을 줬다.

정리=장성현기자 jacksoul@msnet.co.kr

▨ 금주의 인기 검색어(11일~17일)

1. 김현중 수면제 복용

2. 날 봐 귀순

3. 리먼브라더스

4. 놀러와 빅뱅

5. 예능선수촌 박민영

6. 기태영 엄마

7. 마라 카르파냐

8. 김희선 미니홈피

9. 이다희 비키니쇼

10. 이태원 박훌

※ 자료제공:엠파스(www.empas.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