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산학협력 대구경북 박람회…4일 EXCO 제2전시장

산학협력 공동연구사업의 확산과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된 우수제품과 성과물을 알리는 제9회 산학협력 대구경북 박람회가 4일 대구EXCO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대구시, 경북도,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산학연 대구·경북지역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25개 대학이 21개 전시관을 구성, 산학협력사업 공동연구개발 성과물 200여개 과제를 전시한다. 부대행사로는 중소기업을 위한 '일목정책장터'와 이벤트 부스가 운영된다.

연구개발물은 전자·전기, 정보·통신, 기계·재료, 환경·식품 등 각 분야에서 골고루 2008년 산학협력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결과물 200여점이 전시된다.

특히 경북대와 (주)이노테크는 'ADI를 이용한 고강도, 고인성의 일체형 Radius rod개발', 영남이공대와 (주)반도는 'LCD패널 수평 적층용 도전성 발포시트 개발', 한국폴리텍Ⅵ대학과 신흥정공은 '입체형 자동차용 Gage PNL압진공 금형개발' 등의 성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시·경북도 산학협력 관계자는 "중소기업에게는 대학과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 협력이 지속가능한 성장토대가 될 수 있다. 성공적인 산학렵력을 통해 기술사업화를 이루고 시장에 진출해 성과를 올리는 사례도 늘고 있다"고 했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