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08산사 순례기도회·경북지구JC회원들도 떴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울진세계환경엑스포 9천여명 행사 겸해 방문

'108산사 순례기도회'는 7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엑스포 행사장을 찾았다. 이들이 개설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 황이주기자

'2009 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 행사장에서 이색적인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산사의 스님들과 JC회원들이 대거 방문, 엑스포 관람과 함께 자체 행사를 치른 것.

전국 유명사찰 108개소를 선정해 선묵혜자 스님 주관으로 매월 1개 사찰을 방문, 108불공, 108배, 108선행을 실천하는 '108산사 순례기도회'는 7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울진 불영사와 엑스포 행사장을 찾았다.

2006년 도선사에서 시작된 108산사 순례기도회는 울진 불영사 방문이 57번째.

전국 5천여 회원들이 법회 봉행 기간 중 나눠 친환경농업관 등 주요시설을 관람하고 경북농협과 함께 엑스포 내 특설판매장에서 친환경농산물 구입 직거래 장터를 여는 등 농촌사랑 운동을 실천했다. 또 효행상 시상, 다문화가정 인연맺기 활동 등도 펼쳤다.

8, 9일에는 경북지구JC 회원대회가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회원들과 가족 등 4천여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엑스포 주공연장에서의 본대회, 주민들과 함께하는 우정의 밤 행사, 해양 한마당 축제 등으로 진행됐다.

경북지구JC 권기한 회장은 "청년의 열정과 의지로 국가와 지역에 봉사하는 청년단체로 거듭날 것"이라고 했다.

울진·황이주기자 ijhwan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