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달 풍기인삼축제 대대적 홍보

풍기 인삼시장 상인과 인삼농협 등 관계자들은 13일 풍기읍 일대에서 신종플루 예방에 효과가 있는 풍기인삼 홍보행사를 펼쳤다. .
풍기 인삼시장 상인과 인삼농협 등 관계자들은 13일 풍기읍 일대에서 신종플루 예방에 효과가 있는 풍기인삼 홍보행사를 펼쳤다. .

"인삼의 면역력은 세상이 다 아는 사실 아닙니까."

풍기 장날인 13일 풍기역광장. 인삼시장 상인과 인삼발전연구회, 풍기인삼농협, 인삼축제 실무위원, 주민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삼 제품 무료시음·시식을 하는 '풍기인삼 면역력 짱!' 행사가 열려 관광객과 주민들로부터 호평받았다.

이날 행사는 풍기인삼의 면역력 증강 효과를 신종플루 예방에 적극 활용해 국민불안감을 해소해 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풍기인삼축제추진위원회는 역광장에서 관광객을 위한 사물놀이와 모둠타악기 공연을 펼친 데 이어 이날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풍기역 광장에서 풍기 오거리까지 약 1.2㎞구간에서 "신종플루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풍기인삼이 좋다"는 구호제창과 피켓, 어깨띠, 현수막을 들고 퍼레이드를 벌였다.

인삼발전연구회와 재배농민들은 관광객에게 "풍기인삼은 소백산자락에서 자라 내부조직이 충실하고 인삼향이 강한데다 유효 사포닌 함량이 높아 면역력 증강 효과가 탁월하다" 며 "독감과 감기 예방은 물론 간장보호와 당뇨예방, 혈액순환개선과 피로회복, 뇌기능 강화 등에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영주시 이화준 풍기읍장은 "풍기인삼(홍삼) 제품의 면역 강화 효과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오는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풍기인삼축제도 주목받는 축제로 만들 것"이라고 했다.

영주·마경대기자 kdma@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