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이 28일 국내 공식 출시된다고 해 화제가 되고 있다. KT는 28일 아이폰을 출시하고 다음달 본격적인 제품 판매와 개통에 나설 예정이다. KT는 아이폰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한 고객 1천명을 대상으로 서울 잠실 농구경기장에서 공식 출시 이벤트를 연다고 한다. 현재 애플은 통신사업자로서 필요한 모든 승인들을 정부에서 받은 상태로 앞으로 출시가 되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주요 브랜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 실내 실탄사격연습장 화재 참사로 중화상을 입고 치료를 받던 환자 가운데 한국인 1명이 추가로 숨져 사망자가 11명으로 늘어났다고 한다. 이로 인해 숨진 사망자는 기존 일본인 7명과 한국인 3명을 포함해 모두 11명으로 늘어났다. 현재 경찰은 화재원인이 규명되지 않고 있어, 원인을 밝히기 위해 모든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고 한다.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신세경이 이지훈에 대한 마음이 커져 열병을 앓는 모습이 방송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세경은 지훈과 함께 있으면 가슴이 뛰어 눈을 맞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지훈이 자신과는 어울리지 않는 존재라는 걸 깨닫게 되며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프로야구 김태균 선수와 탤런트 왕지혜의 열애설이 화제가 됐다. 이에 대해 왕지혜 소속사 측은 열애설이 불거진 후 "왕지혜와 김태균은 아는 사이일 뿐 연인 사이는 아님을 공식적으로 말씀 드린다"며 열애설을 완강히 부인했다. 이어 "평소 야구를 좋아하는 왕지혜가 지인들과 야구장을 찾아 경기를 관람한 뒤 김태균을 비롯한 지인들과 함께 식사를 하는 등 팬의 입장으로 몇번 자리를 가진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개그맨 오지헌이 부인 박상미씨와 지난 10월 태어난 딸 오희엘 양을 공개하며, 출산 당시의 심경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이날 이들 부부는 결혼 전 순결서약에 관한 에피소드와 임신 6개월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여행을 감행했던 사연 등을 털어놓았다.
▶정부가 세종시의 자족기능 용지를 20%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주거용지와 기반시설 용지를 대폭 축소하고 공원, 녹지도 일부 축소키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 관계자는 "기존 계획에서 대학, 산업 등 자족용지 비율은 수도권 베드타운 수준에 불과해 이를 20% 이상 올려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수홍이 박경림의 폭로로 인해 13세 연하와 만난 사실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박수홍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하얀 피부에, 눈이 처지고, 우윳빛 피부를 가진 여자"라며, 특히 "집안은 상관없지만 부티 나야 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일본 과학자 마사미추 이와타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연안에서 '살아있는 화석'이라 불리는 실러캔스의 새끼 모습 촬영에 성공해 화제다. 영상 속 실러캔스 새끼는 31.5㎝ 크기로 푸른색 몸에 흰색 반점들을 가지고 있으며, 20여분 동안 바위들 사이를 천천히 움직이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실러캔스는 고생대에 번성하여 현재까지 생존해 있는 총기류의 한 무리인 물고기의 영어명.
▶'천사의 유혹'에서 열연 중인 김태현이 상황에 맞지 않는 점프를 선보이며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김태현은 주아란이 또 다른 남자와 만나는 장면을 목격하고 분노하면서 엽기적인 개구리 점프를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태현은 극중 아란(이소연)의 내연남으로 아란의 복수를 돕고 자기 욕심을 채우려는 의사 남주승 역을 열연 중이다
▶SES 출신 슈가 프로농구 선수와 내년 초 결혼할 것이라는 결혼설이 보도된 가운데 이에 소속사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결혼설은 슈가 최근 웨딩업체와 접촉하면서 흘러나온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슈는 지난해 농구선수 임효성과 열애설에 휩싸인 바 있다.
정리=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