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다쏘시스템(회장 버나드 샬레)이 지난 9월 21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의 MOU 체결 이후 대구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26일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호텔에서 '3Divia-3D life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건축, 의료, 게임, 온라인 콘텐츠 등의 분야에서 3D 콘텐츠를 개발하고, 비즈니스에 활용한 생생한 사례들을 소개한다.
다쏘시스템코리아에 따르면 3D 기술을 통해 기능성게임 개발, 수화통역시스템 개발, 가상현실의 정신의학분야 적용, 건축물 분양적용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3D 기술을 접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
다쏘시스템의 3Divia 솔루션은 3D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로 광고, 교육, 기술문서, 비디오게임, 제품 사용 매뉴얼, 세일즈 및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한편 국내 조선 산업과 3D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기능을 하게 될 다쏘시스템 R&D센터는 2010년 4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국제문화산업지구(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내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다쏘 R&D센터 유치를 통해 고용창출, 생산유발효과, R&D 공동연구 및 협력, 관련업종 종사자 교육, 지역기업 육성 및 마케팅 지원, 첨단기술 이전 및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창출, 도시이미지 상승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설명했다.
다쏘시스템은 3D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 생산, 판매, 관리, 폐기하는 전 과정에 적용되는 PLM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 분야 세계 1위 기업.
다쏘시스템은 또 해외에서 BMW, 벤츠, 다임러 크라이슬러, 보잉, 에어버스, P&G, 아디다스, 게스(GUESS), 구찌 등,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 두산인프라코어, STX조선, LG전자, KT&G, 웅진코웨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3D PLM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