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해맞이길(보리밟기길)이 농촌진흥청에서 선정한 연말연시에 찾아가기 좋은 '전국 겨울녹색길 10선'에 올랐다.
겨울녹색길 10선은 ▷영덕 해맞이길 ▷강원 철원 두루미길 ▷경기 연천 눈썰매길 ▷충북 진천 화랑무예길 ▷충남 태안 볏가리길 ▷경남 남해 홰바리길 ▷전북 군산 복조리길 ▷전남 나주 연놀이길 ▷전남 순천 흑두루미길 ▷제주 눈꽃길 등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에 선정한 겨울녹색길은 인정을 느낄 수 있는 정겨운 길로 한 해 동안의 묵은 마음을 버리고 새 마음을 담아 올 수 있는 송구영신(送舊迎新)의 길이자 나를 돌아보는 자성(自省)의 길이라고 설명했다.
농촌진흥청 김재수 청장은 "겨울길 10선은 가을걷이가 끝난 고즈넉한 들녘과 흑두루미 같은 반가운 계절 손님이 찾아오는 들길, 볏가리와 달집을 태우면서 묵은 생각을 털어버릴 수 있는 곳 등 다양한 이야기가 피어 오르는 곳"이라며 "가족과 함께하는 드라이브 코스로 적격"이라고 했다.
한편 경북 월포와 장사해수욕장,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등 전국 20개 해수욕장이 '올해의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됐다.
국토해양부는 올해 개장한 전국 314개 해수욕장 가운데 시·도에서 자체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서류 심사와 현장 확인을 거쳐 20곳을 올해의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 29일 발표했다.
우수 해수욕장에는 ▷경북 월포·장사 ▷부산 해운대·송도 ▷울산 진하 ▷경남 상주·와현 ▷강원 망상·맹방·삼포·하조대 ▷충남 무창포·춘장대 ▷전북 선유도 ▷전남 신지명사십리·우전·외달도 ▷인천 서포리 ▷제주 이호·화순 해수욕장이 선정됐다.
권동순기자 pinoky@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