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청소년연합(IYF : 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이 주최하고, 대학생들을 주축으로 주관하는 굿뉴스코(Good News Corps) 8기 해외봉사자 귀국 발표회가 6일 오후 7시30분 IYF 대구센터(대구시 서구 상리동)에서 열린다.
이번 귀국발표회는 지난 1년간 해외 68개국에 파견되어 봉사하며 현지 문화를 체험했던 굿뉴스코 8기 해외봉사단원 420명이 주체가 되어 생생한 현지 문화를 소개하는 무대이다. 이들은 민속 댄스와 뮤지컬, 체험담, 연극 등을 통해 해외에서 느꼈던 사랑과 행복을 표현한다.
해외봉사단원으로 참여했던 학생들은 파견 기간 동안 아프리카나 인도 등 오지에서 현지인들과 똑같이 생활하면서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고, 시련과 어려움을 겪으며 나약한 자신을 이기고 한계를 넘는 경험을 했다. 현지 음식을 먹으며 누런 흙탕물을 가라앉혀 마시기도 하는 등 물 한 모금, 빵 한 조각의 소중함을 깊이 느꼈다. 자기도 먹지 못하면서 음식을 나눠주거나 배려를 해주는 현지인들의 사랑을 느끼면서 자기만을 위해 사는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된다.
굿뉴스코 해외 봉사단 프로그램은 최근 북미, 남미는 물론 전세계 대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대다수의 대학생들은 해외 여행, 문화 체험, 어학 연수 등 미래에 젊음을 투자하고자 한다. 국제청소년연합은 이러한 대학생들의 바람을 수용하여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교육, 68개국의 해외 지부를 통해 파견하고 있다. 문의는 053)525-6130.
김지석기자 jiseo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